크래프톤 "게임 중심으로 조직 재정비… 올해 신작 출시 본격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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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래프톤이 올해 게임 중심으로 조직 구조를 재정비하고 신작 출시를 본격화한다.
크래프톤은 사내 소통 프로그램 크래프톤 라이브 토크(KLT)를 열고 올해 경영 전략을 공유했다고 25일 밝혔다.
김창한 크래프톤 대표는 "올해는 다크앤다커 모바일을 시작으로 '스케일업 더 크리에이티브' 전략의 실질적인 성과가 나오는 첫 해"라며 "모든 구성원이 전력투구한다는 각오로 게임 제작에 집중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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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래프톤이 올해 게임 중심으로 조직 구조를 재정비하고 신작 출시를 본격화한다.
크래프톤은 사내 소통 프로그램 크래프톤 라이브 토크(KLT)를 열고 올해 경영 전략을 공유했다고 25일 밝혔다.
김창한 대표는 “2024년은 ‘스케일업 더 크리에이티브(Scale-up the Creative)’ 전략이 첫 결실을 맺는 해”라며 “크래프톤의 계단식 성장을 위한 전환점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스케일업 더 크리에이티브’는 게임의 새로운 재미를 발굴해 사업을 해외 시장에서 효과적으로 확장하는 사업 전개 방향성을 의미한다.
크래프톤은 이날 조직 정비 방향도 공유했다. 우선, 주력 상품인 배틀그라운드(PUBG) 시리즈의 프랜차이즈화를 위해 조직을 세분화·다양화한다.
또 퍼블리싱하는 게임의 가능성과 성장세에 기민하게 대처할 수 있는 조직 구조를 도입해 새로운 게임들이 더욱 빠르게 시장에 도전할 수 있도록 한다는 구상이다.
딥러닝 기술의 적용도 강조했다. 크래프톤은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한 딥러닝 기술을 산업의 판도를 바꿀 ‘게임체인저’로 보고, 개발 단계에서부터 적극적으로 활용하자는 구상을 공유했다.
올해 주요 신규 라인업으로는 ‘다크앤다커 모바일’, ‘인조이(inZOI)’를 꼽았다. 이외에도 ▲딩컴 모바일 ▲프로젝트 블랙버짓 ▲서브노티카 2 등 20여개의 파이프라인이 가동 중이라고 설명했다.
중장기적으로는 ‘PUBG: 배틀그라운드’ 지식재산권(IP)과 인도 등 글로벌 확장을 위한 지속적인 투자의 중요성에 대해 밝혔다. 배틀그라운드 IP를 ‘프랜차이즈화’하는 방식으로 자체 플랫폼 생태계를 구축해 독보적인 경쟁력을 갖춘다는 구상이다.
김창한 크래프톤 대표는 “올해는 다크앤다커 모바일을 시작으로 ‘스케일업 더 크리에이티브’ 전략의 실질적인 성과가 나오는 첫 해”라며 “모든 구성원이 전력투구한다는 각오로 게임 제작에 집중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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