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 "설명절 앞두고 어르신 코로나19 예방접종 받으세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고향방문객이 많은 설 명절 앞두고 어르신 코로나19 예방접종 받으세요."
전북특별자치도 전주시는 오는 26일부터 2월8일까지 2주간 설 명절을 앞두고 코로나19 백신 무료 집중접종 기간을 운영한다고 25일 밝혔다.
김신선 전주시보건소장은 "코로나19 집중접종 기간을 통해 65세 이상과 고위험군 대상자들이 건강하고 안전한 설 명절을 맞이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관심과 동참을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고향방문객이 많은 설 명절 앞두고 어르신 코로나19 예방접종 받으세요.”
전북특별자치도 전주시는 오는 26일부터 2월8일까지 2주간 설 명절을 앞두고 코로나19 백신 무료 집중접종 기간을 운영한다고 25일 밝혔다.
접종은 전주지역 코로나19 예방접종 위탁의료기관 230곳에서 받을 수 있으며, 집중접종 기간 이후에도 오는 3월 31일까지 접종이 가능하다.
접종방법은 사전예약 없이 코로나19 예방접종 위탁의료기관의 백신보유 여부 확인 후 당일 접종 가능하며,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시스템(ncvr.kdca.go.kr)에서 예약 후 접종도 가능하다.
접종에 사용되는 백신은 새로운 변이 바이러스에 대응하기 위해 개발된 mRNA 방식의 화이자, 모더나 XBB.1.5백신과 유전자재조합 방식의 노바백스 XBB.1.5백신이다.
질병관리청에 따르면 해당 백신들은 현재 유행 중인 변이 바이러스에도 충분한 효과가 있다.
김신선 전주시보건소장은 “코로나19 집중접종 기간을 통해 65세 이상과 고위험군 대상자들이 건강하고 안전한 설 명절을 맞이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관심과 동참을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한편 코로나19 예방접종 관련 기타 자세한 상담은 전주시보건소와 덕진보건소, 천년전주콜센터를 이용하면 된다.
[정재근 기자(=전주)(jgjeong3@naver.com)]
Copyright © 프레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코로나19 이후 늘어난 보건인력 공백, 정책이 바뀌어야 한다
- 김경율, 거취 언급 없이 "도이치 주가조작, 밝혀질 것 없다"
- 작년 경제성장률 1.4%…민간↓ 와중에 정부마저 지출 줄여
- 잠수 작업 중 의식 잃은 채 발견된 30대 노동자, CPR 진행했으나 숨져
- 박근혜 정부 '문화계 블랙리스트' 김기춘, 파기항소심서 형량 줄어
- 김정은, 결국 김일성 유산 지웠다…기념탑 철거하며 남북관계 단절 의지 드러내
- 트럼프, 뉴햄프셔 경선 승리…헤일리, 사퇴 압력에도 "끝 아니다"
- 개혁신당-새미래·미래연 각자 '중텐트', 다음은?
- "우려 어떻게 풀 건가"…쏟아지는 '김건희 질문', 한동훈은 묵언수행 중?
- 금태섭 신당 "산업안전보건청 만들 것…중대재해법 유예 반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