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웹툰 '가비지타임' 팝업스토어 시작…2월 7일까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네이버웹툰은 오는 2월 7일까지 서울 영등포구 타임스퀘어 스퀘어엑스(SQUARE X)에서 웹툰 '가비지타임' 공식 팝업스토어(임시매장)를 운영한다.
가비지타임은 지난해 지식 재산권(IP) 비즈니스 매출만 70억원을 기록할 정도로 팬덤을 보유한 인기 웹툰이다.
네이버웹툰은 해외에서도 웹툰 지식재산권(IP) 굿즈 사업에 시동을 걸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정유림 기자] 네이버웹툰은 오는 2월 7일까지 서울 영등포구 타임스퀘어 스퀘어엑스(SQUARE X)에서 웹툰 '가비지타임' 공식 팝업스토어(임시매장)를 운영한다.
가비지타임은 지난해 지식 재산권(IP) 비즈니스 매출만 70억원을 기록할 정도로 팬덤을 보유한 인기 웹툰이다. 네이버웹툰 관계자는 "지난 15일 열린 팝업스토어 방문 사전 예약은 시작 1시간 만에 모든 시간대가 마감됐다"며 "네이버웹툰은 안전을 위해 이번 팝업스토어를 100% 사전 예약으로 운영한다"고 설명했다.
가비지타임은 2017년 네이버웹툰 최강자전 8강에 오른 작품으로, 부산중앙고등학교 농구부 실화를 각색한 이야기다. 2019년 3월부터 연재를 시작해 이달 중순 완결했으며 현재 일본어와 중국어로도 연재 중이다.
팝업스토어 운영 전문 파트너사 아이콘스와 함께 운영하는 이번 팝업스토어에서는 봉제, 피규어, 의류 등 신규 상품 120여 종을 선보인다. 한국농구연맹(KBL)의 캐릭터 '공아지'와 '가비지타임'의 협업 상품도 팝업스토어에서 최초 공개한다.
네이버웹툰은 해외에서도 웹툰 지식재산권(IP) 굿즈 사업에 시동을 걸고 있다. 태국 방콕에서는 지난 18일부터 네이버웹툰이 발굴한 현지 웹툰 '아임 더 모스트 뷰티풀 카운트(I'm the most beautiful count)' 공식 팝업스토어를 운영 중이다. 이는 네이버웹툰이 동남아시아 지역에서 최초로 공식 운영하는 팝업스토어다.
노승연 네이버웹툰 글로벌 지식재산권(IP) 사업실장은 "창작자와 독자 모두 만족할 수 있도록 각 IP의 특성에 맞는 사업을 통해 IP의 수명을 늘리고 창작자가 연재 외에도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방법이 다양해지도록 앞장설 것"이라고 밝혔다.
/정유림 기자(2yclever@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넷마블 '세븐나이츠 키우기', 네이버웹툰 '전독시'와 콜라보
- [포토]이재명 무죄 판결 촉구하는 민주시민 국민항쟁 추진연대
- WHO "세계 당뇨 환자 30여년 전보다 4배 늘어 8억명"…원인은?
- '선거법 위반 1심' 이재명 "민주당 의원들, 법원 오지 말라"
- 현대캐피탈 3분기 누적 순익 3805억원…전년比 21%↑
- [겜별사] "피지컬보단 뇌지컬" 그리프라인 '명일방주: 엔드필드' [지스타 2024]
- [지스타 2024] 그리프라인, '명일방주: 엔드필드'로 참관객 맞이
- [지스타 2024] 김재영 라이온하트 의장 "우린 계속 도전…글로벌 성과 낸다"
- 尹지지율, 3%p 올라 '20%대' 회복…"대국민담화 영향 미쳐" [한국갤럽]
- '적자 전환' 신세계면세점, 첫 희망퇴직·임원급여 20% 반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