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브리핑] 라이엇게임즈, TFT 콘텐츠 확장 계획 공개

안희찬 게임진 기자(chani@mkinternet.com) 2024. 1. 25. 12:18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TFT
라이엇 게임즈가 ‘리그 오브 레전드(이하 LoL)’ 세계관 기반 전략 게임 ‘전략적 팀 전투(Teamfight Tactics, 이하 TFT)’의 콘텐츠 확장 계획을 공개했다.

라이엇 게임즈는 정규 세트 외에도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콘텐츠를 선보인다. 2020년 출시한 세트 3.5를 재해석한 ‘부활: 갤럭시’를 시작으로 플레이어에게 호평받은 콘텐츠에 새로운 시스템을 결합한다.

플레이어는 세트 3.5를 상징하는 챔피언(다리우스, 블리츠크랭크 등)과 차원문의 전신인 은하계 외에도 증강 등 최신 시스템이 더해진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결투장도 새로운 모습으로 등장하며 5단계 3성 유닛 스킬이 조정되고 전체 유닛 수가 늘어나 플레이어의 부담을 완화한다. 이번 세트의 랭크 게임은 정규 세트와 별도로 진행된다.

이용자는 25일부터 ▲미니 프레스티지 용의 권 리 신 ▲미니 칠현금 소나 ▲미니 도자기 럭스 등 다양한 콘텐츠도 즐길 수 있다.

◆ NHN클라우드, ‘찾아가는 클라우드 전략 세미나’ 진행

NHN클라우드 ‘찾아가는 클라우드 전략 세미나’
엔에이치엔 클라우드(대표 김동훈, 이하 NHN클라우드)가 공공기관 고객을 위해 ‘찾아가는 클라우드 전략 세미나’를 진행했다.

NHN클라우드가 지난 23일 울산 근로복지공단 본사에서 울산 지역 내 공공기관 IT 담당자 및 관리자를 대상으로 클라우드 전략 세미나 ‘공공 클라우드 네이티브 전환을 위한 길잡이(이하 공공 클라우드 네이티브 전환 세미나)’를 열고 성료했다고 25일 밝혔다.

공공 클라우드 네이티브 전환 세미나는 NHN클라우드가 클라우드 전환을 고려하는 울산 지역의 공공 기관을 대상으로 클라우드 네이티브 전환을 위한 노하우를 제공하기 위해 이뤄졌다.

이 행사에서 NHN클라우드는 ▲디지털 행정 공공 서비스의 변화와 클라우드 적용 사례 ▲클라우드 아키텍처 소개 ▲공공 클라우드 네이티브 전환 가이드 등 공공분야 클라우드 적용 사례와 클라우드 네이티브 전환 방안 중심의 클라우드 전략을 공유했다.

‘디지털 행정 공공 서비스의 변화와 클라우드 적용 사례’ 세션에서는 공공 클라우드 정책 설명, 클라우드 전환 사업의 변화 과정 및 주요 사례와 전망 등을 발표했다.

이어서 ‘클라우드 아키텍처 소개’ 발표에서는 NHN클라우드 특장점과 클라우드 주요 아키텍처, 보안 관제 적용 방안 등을 소개했다.

끝으로 ‘공공 클라우드 네이티브 전환 가이드’ 세션에서는 클라우드 네이티브 구성요소 및 개발방법론을 발표하고 적용사례, 공공 클라우드 네이티브 전환 가이드 등을 안내했다.

또한 NHN클라우드는 발표 세션 이후 질의응답 및 상담을 하고 참석자에게 클라우드 네이티브 기본 개념, 자체 전산센터와 민간 클라우드 간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구성 가이드, 망분리 보안 구성 팁 등 심층적이고 실질적인 노하우를 제공했다.

◆ PC 게임 ‘영웅 모집’ 카드와 유물 등 콘텐츠 업데이트

영웅모집
네오위즈(공동대표 김승철, 배태근)는 PC 게임 ‘영웅모집(Heroes Wanted)’에 새로운 카드와 유물 등 콘텐츠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에 새롭게 추가된 카드는 ‘투석병’과 ‘마법사들의 왕’, ‘창술가’ 등 3종이다. 투석병은 적에게 강력한 데미지를 주는 스킬을 가지고 있다.

마법사들의 왕은 광역 능력을 가진 카드들의 공격력을 50% 상승시킨다. 창술가는 받은 피격 시 반격하는 스킬을 보유하고 있다.

‘연고’, ‘비옷’, ‘불타는 혈액’, ‘뒤틀린 가지’ 등 새로운 ‘유물’이 13종 추가됐다.

유물은 게임 진행 중 체력 회복, 카드 변경, 방어력 증가 등 게임 플레이에 유리하게 활용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시작 덱과 유물 등 이용자들이 자유롭게 조정할 수 있는 커스터마이징 요소도 공개됐다.

‘영웅모집’은 덱 빌딩 로그라이크 장르의 스팀 게임으로 로그라이크에 보드 게임의 시스템 중 하나인 ‘덱 빌딩(Deck Building)’을 추가해 색다른 재미를 선사한다.

평범한 마을 소년이었던 ‘루카’가 자신에게 주어진 영혼석을 마왕으로부터 지키기 위해 다양한 영웅들을 만나 함께 적에게 대항하는 이야기를 담았다.

지난해 11월 스팀에 얼리 엑세스 출시됐으며 올해 글로벌 시장에 선보일 예정이다.

◆ ‘R2M’ 던전 콘텐츠 확장·성장효과 업데이트

R2M
웹젠(대표 김태영)은 모바일 MMORPG ‘R2M’에 던전 콘텐츠 확장과 캐릭터의 성장 효과를 업데이트하고 기념 이벤트를 선보인다.

필드 던전인 ‘이계 왕의 무덤’ 3층과 4층이 열린다.

‘R2M’ 내에서 ‘이계’ 모드의 던전은 캐릭터 90레벨 이상이 입장 가능하며, 기존의 필드 던전보다 난이도가 높은 만큼 드롭 아이템이 차별화된다.

지난 10월 2층 오픈에 이어 상위 두 층이 새로 열리면서 ‘퀘스트 스크롤’과 ‘이계의 오염된 마석’ 아이템을 활용한 영구 도감이 추가된다.

이계 왕의 무덤 4층에서는 ‘이계 벨제뷔트 보스’가 출현하고 이를 처치 시 높은 가치의 ‘장인의 초월 무기/방어구/장신구 제작 비급서 조각’과 다양한 ‘전설 스킬북 아이템’을 드롭한다.

변신과 서번트의 성장 효과도 업데이트한다. 캐릭터의 공격력 능력치를 상승시키는 ‘바알베크의 변신 휘장’과 방어력 능력치를 상승시키는 ‘메테오스의 서번트 휘장’이 추가된다.

웹젠은 이번 업데이트에서 이용자 편의를 위한 기능 및 설정도 개선한다.

완료한 이벤트 숨기기 기능이 추가되고, 상자와 일부 유물 버프 스킬에 대해 자동 사용 설정이 가능해진다.

이외에도 ‘스페셜 던전’을 기존 3층에서 4층으로 확장하고 영웅 서번트 ‘아이언’과 희귀 서번트 ‘펭펭’을 추가한다.

한편 웹젠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내달 8일까지 계정당 1회 참여 가능한 두 가지 인게임 이벤트를 마련했다.

Copyright © 매경게임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