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시민 경관 참여단’ 시무식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시흥시장 임병택은 올해 시민 경관 참여단 활동에 앞서 지난 19일부터 23일까지 3일간 권역별(해안권·북부권·중심권)로 시무식을 개최했다.
25일 시에 따르면 시무식은 3개 권역 각 5개 분과 가로, 녹지, 수변, 도로, 건축 위원 및 시흥시 경관디자인과장을 비롯한 직원들이 참여했다.
시민주도형 경관행정을 구현하기 위해 구성된 시흥시 시민 경관 참여단은 지난해 3월 발대식을 시작으로 2년의 임기 동안 시흥시의 도시경관 개선 활동에 앞장서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5일 시에 따르면 시무식은 3개 권역 각 5개 분과 가로, 녹지, 수변, 도로, 건축 위원 및 시흥시 경관디자인과장을 비롯한 직원들이 참여했다. 이들은 시민 경관 참여단의 2024년 활동 계획에 관해 설명하고 세부 일정을 공유해 현 참여단의 의식에 관한 설문을 진행했다. 시무식에 참여한 위원들은 이날 풍성한 의견을 개진했다.
시민주도형 경관행정을 구현하기 위해 구성된 시흥시 시민 경관 참여단은 지난해 3월 발대식을 시작으로 2년의 임기 동안 시흥시의 도시경관 개선 활동에 앞장서고 있다. 작년 한 해 동안 권역별 설명회와 분과별 회의를 통해 공감대를 형성하고, 도시 미관을 향상하는 방안 마련에 집중했다.
앞으로 ‘시민 경관 참여단’은 본격적인 제안 내용을 도출하고, 시는 제안서에 대한 심도 있는 선정 작업을 진행해 최종적으로 검토된 제안 내용을 경관 사업에 반영해 추진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시흥시 시민 경관 참여단이 제안한 개선방안과 의견으로 발굴된 제안서가 관계기관과의 협의를 통해 실질적인 사업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스포츠동아(경기)|장관섭 기자 jiu6703@naver.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세 아이 엄마’ 율희, 이 몸매 실화? 탄력있는 볼륨까지 완벽
- 이지아, 브라톱 완벽 소화…탄탄 복근에 섹시美까지 [DA★]
- 윤태진-배성재 열애설 비화…“나 미스 춘향이야” 탄생기도 (라스)
- 류담, 아내와 친권-양육권 두고 분쟁 돌입? (이혼할 결심)
- 불륜남 이학주 궤변 어질 “사랑 2개까지, 3개부턴 아냐” (LTNS)
- 오또맘, 전신 레깅스 입고 댄스…적나라한 볼륨 몸매 [DA★]
- 이효리, 바지 대신 팬티스타킹만? 독특 패딩 패션 [DA★]
- 기은세, 이민정 이혼 승소 돕는다…프로 변호사 변신 (그래, 이혼하자)
- “가슴 만져 봐도 돼요?” 구남친 발언에 구여친도 ‘어이 상실’ (구남친클럽)
- 한가인 응급실行 “새벽에 죽을 뻔…일어나지도 못해” (자유부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