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안현지구 지적 재조사’ 조정금 결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시흥시장 임병택은 지난 23일 시청 글로벌센터에서 지적 재조사위원회를 열고 안현지구 지적 재조사사업에 따른 조정금을 결정했다.
'조정금'은 토지소유자 상호 간의 형평을 갖추기 위한 것으로 지적 재조사사업 후 면적이 줄어들면 소유자에게 조정금을 지급하고 면적이 늘어나면 징수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조정금’은 토지소유자 상호 간의 형평을 갖추기 위한 것으로 지적 재조사사업 후 면적이 줄어들면 소유자에게 조정금을 지급하고 면적이 늘어나면 징수한다.
이번 안현지구 조정금 산정 대상은 면적증감 정산 대상이 되는 29필지로, 2곳의 감정평가법인에서 감정평가를 시행한 후 산정했다.
앞서 시흥시가 지난 2021년 11월부터 추진한 안현지구 지적 재조사사업(936필지, 544,584㎡)은 지난해 11월 27일 자로 완료했으며, 이후 토지대장과 등기부 등 지적공부 정리를 마쳤다.
이번 지적 재조사위원회 심의를 거쳐 확정된 조정금은 토지소유자에게 개별 통보해 6개월 이내에 조정금을 지급 또는 징수할 예정이다.
조정금에 이의가 있는 토지소유자는 조정금 수령ㆍ납부 고지를 받은 날부터 60일 이내에 이의신청할 수 있고 이의신청 건은 다시 한번 지적 재조사위원회 심의ㆍ의결을 거쳐 결정하게 된다.
특히 조정금 징수 금액이 1,000만 원을 초과해 조정금 납부가 어려운 토지소유자는 조정금을 부과한 날부터 1년 이내의 기간을 정해 나눠서 납부 가능하고 시는 토지 면적에 변화가 있는 토지소유자는 기간 내에 조정금을 받거나 납부할 것을 당부했다.
시 오을근 토지정보과장은 “토지소유자들의 이해와 적극적인 협조 덕분에 안현지구 지적 재조사사업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고 올해 사업지구로 지정된 군자지구와 배우물지구도 사업이 원활하게 추진될 수 있도록 토지소유자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안현지구를 포함해 지난 2013년부터 7개 사업지구, 2,129필지의 지적 재조사사업을 완료했고 시는 올 한 해 지난 2022년 12월부터 추진 중인 방산지구를 포함해 신규 사업지구로 선정된 군자지구, 배우물지구의 지적 재조사사업을 추진해 시민의 재산권 보호에 노력할 계획이다.
스포츠동아(경기)|장관섭 기자 jiu6703@naver.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세 아이 엄마’ 율희, 이 몸매 실화? 탄력있는 볼륨까지 완벽
- 이지아, 브라톱 완벽 소화…탄탄 복근에 섹시美까지 [DA★]
- 윤태진-배성재 열애설 비화…“나 미스 춘향이야” 탄생기도 (라스)
- 류담, 아내와 친권-양육권 두고 분쟁 돌입? (이혼할 결심)
- 불륜남 이학주 궤변 어질 “사랑 2개까지, 3개부턴 아냐” (LTNS)
- 오또맘, 전신 레깅스 입고 댄스…적나라한 볼륨 몸매 [DA★]
- 이효리, 바지 대신 팬티스타킹만? 독특 패딩 패션 [DA★]
- 기은세, 이민정 이혼 승소 돕는다…프로 변호사 변신 (그래, 이혼하자)
- “가슴 만져 봐도 돼요?” 구남친 발언에 구여친도 ‘어이 상실’ (구남친클럽)
- 한가인 응급실行 “새벽에 죽을 뻔…일어나지도 못해” (자유부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