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샘, 고객에 온·오프라인 ‘쇼핑경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샘이 실물과 혼합현실(MR)을 넘나드는 쇼핑경험을 고객에게 본격 제공한다.
이수열 한샘 홈퍼니싱사업본부장은 "매장 곳곳에 디지털콘텐츠를 선보이고, 온·오프라인을 연결하는 새로운 쇼핑 경험을 제공한다"며 "단순한 가구 판매를 넘어 고객의 인테리어 취향을 탐색하고 발견하는 고객 경험 중심의 매장"이라고 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숲·자연 주제 고객경험 중심 홈퍼니싱 제안
한샘이 실물과 혼합현실(MR)을 넘나드는 쇼핑경험을 고객에게 본격 제공한다.
한샘은 24일 스타필드 수원 6층에 이 같은 홈퍼니싱 매장 한샘 스타필드 수원점(사진)을 열었다고 25일 밝혔다. 면적은 1260㎡(380평)로, 스타필드 수원 내 가구 매장 중 가장 크다.
한샘은 자연을 내세워 숲을 거닐듯 매장을 둘러보며 인테리어 아이디어를 얻어갈 수 있는 개념으로 매장을 꾸몄다. 어트랙션존·큐레이션존·아카이브존, 3종류의 전시공간에 수납장, 침대, 소파, 식탁 등 다양한 상품을 전시한다.
한샘 관계자는 “스타필드 수원점은 인테리어디자인 기업 비트윈스페이스와 협업해 다양한 주제의 공간 전시와 디지털 기술을 적용한 새로운 쇼핑 경험을 제공하는 데 주력했다. 방문 고객이면 누구나 즐겁게 체류할 수 있도록 공간 경험의 가치를 극대화해준다”고 설명했다.
매장 입구의 ‘어트랙션존’은 오가는 누구나 들를 수 있도록 호기심을 자극하는 전시 공간이다. 대형 소파와 테이블을 전시해 누구나 자연스럽게 앉거나 쉴 수 있는 라운지 공간으로 꾸몄다.
어트랙션존을 지나면 다양한 가구를 조합해 취향별로 공간과 분위기를 연출한 ‘큐레이션존’이 나온다. 단순히 가구를 전시하는 게 아니라 고객의 취향에 맞게 갤러리처럼 꾸며진 공간에서 원하는 상품을 선택할 수 있도록 돕는다.
큐레이션존에서 취향을 발견한 고객은 ‘아카이브존’에서 세부 상품의 전문 서비스를 받아볼 수 있다. 디지털 솔루션과 상담사원을 통해 체험하고 상담을 받게 된다. ‘수납아카이브’에서는 붙박이장의 도어와 몸통 옵션을 확인하고, 셀프플래너를 통해 고객이 직접 붙박이장을 3D로 설계하고 견적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이밖에 한샘의 매트리스 브랜드 ‘포시즌’을 체험하는 ‘매트리스아카이브’에서는 제품의 특징을 숲, 바다, 산 등 자연의 이미지로 느낄 수 있는 증강현실(AR)을 경험할 수 있게 했다.
매장의 전체 구성과 최적화된 동선을 안내하는 디지털가이드 ‘고객여정지도’가 먼저 제공된다. 또 매장 내 부착된 QR코드를 촬영하면 ‘목적구매’, ‘둘러보기’ 등 방문 목적에 따른 디지털 안내 서비스를 해준다. 목적구매 고객에게는 관심 있는 상품의 위치와 정보를 알려준다.
이수열 한샘 홈퍼니싱사업본부장은 “매장 곳곳에 디지털콘텐츠를 선보이고, 온·오프라인을 연결하는 새로운 쇼핑 경험을 제공한다”며 “단순한 가구 판매를 넘어 고객의 인테리어 취향을 탐색하고 발견하는 고객 경험 중심의 매장”이라고 했다.
유재훈 기자
igiza77@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다시 표적이 될 아버지"…문재인 생일날 딸이 남긴 글
- GD가 말끊어도 신나게 떠들었다…승리 “지디 데려오겠다” 빈축, 7년전 영상 재소환
- 전남친 황산테러에 얼굴 녹은 女…“추한 얼굴, 이게 나” 세상에 외쳤다
- 김국진 "강수지 결혼반지 20만원…가장 비싼 선물 80만원 가방"
- 백종원의 '더본코리아' 코스닥 상장 나선다…역대 최고 매출
- '배변 못가려' 새끼강아지 2마리 3층서 내던져 죽인 40대 女
- “머스크와 스페인서 펜싱 대결”…전청조, ‘자작극’으로 남현희 속였다
- “불 났는데, 너무 활짝 웃었네”…서천시장 방문, 행안부 장관 표정 '논란'
- 나문희 "내가 운동 권했는데…남편, 넘어져 뇌수술 후 세상 떠났다"
- '1300억대 건물주' 장근석 "열심히 한 것 이상으로 축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