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윈터 키즈 출신’ 신지아 김유성 등 13명 강원 2024 출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피겨 김연아, 스노보드 이상호 등 한국 동계올림픽 스타들이 꿈나무들을 지도한 결실이 맺히고 있다.
2018평창기념재단이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 강원도, 강릉시의 후원으로 2021년 시작한 '플레이윈터 스포츠아카데미'는 평창 동계올림픽의 시설과 김연아 이상호 등 동계종목 인적 유산을 활용하여 빙상(피겨, 파라아이스하키), 설상(스노보드, 프리스타일스키) 종목의 커리큘럼을 제공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김성진 기자] 피겨 김연아, 스노보드 이상호 등 한국 동계올림픽 스타들이 꿈나무들을 지도한 결실이 맺히고 있다.
2018평창기념재단이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 강원도, 강릉시의 후원으로 2021년 시작한 ‘플레이윈터 스포츠아카데미’는 평창 동계올림픽의 시설과 김연아 이상호 등 동계종목 인적 유산을 활용하여 빙상(피겨, 파라아이스하키), 설상(스노보드, 프리스타일스키) 종목의 커리큘럼을 제공하고 있다. 매년 3000여 명의 국내 청소년들이 체험반과 입문반 그리고 국가대표에 도전하는 인재육성반으로 구성된 단계별 프로그램을 통해 생활체육과 전문체육인으로 성장하고 있다.
지난 19일부터 평창, 강릉, 정선, 횡성에서 열리고 있는 2024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대회(이하 강원 2024)에는 인재육성반 선수 13명이 출전해 메달에 도전하고 있다.
‘리틀 김연아’로 불리는 피겨 신지아와 김유성이 28일 쇼트프로그램에 출전하고 스노보드 유승은, 프리스타일스키 이서준 등 3개 종목 총 13명의 플레이윈터 스포츠아카데미 출신 선수가 출전 준비를 마쳤다.
2018평창기념재단 유승민 이사장은 “강원 2024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대회 개최국 선수들의 선전이 중요한 만큼 2018평창기념재단에서는 선수들의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스포츠아카데미를 꾸준히 운영하고 있다”며 “이번 청소년올림픽을 통해 도약하는 우리 선수들을 응원하며, 대한민국 동계스포츠 저변확대에 기여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withyj2@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다시 표적이 될 아버지"…문재인 생일날 딸이 남긴 글
- GD가 말끊어도 신나게 떠들었다…승리 “지디 데려오겠다” 빈축, 7년전 영상 재소환
- 전남친 황산테러에 얼굴 녹은 女…“추한 얼굴, 이게 나” 세상에 외쳤다
- 김국진 "강수지 결혼반지 20만원…가장 비싼 선물 80만원 가방"
- 백종원의 '더본코리아' 코스닥 상장 나선다…역대 최고 매출
- '배변 못가려' 새끼강아지 2마리 3층서 내던져 죽인 40대 女
- “머스크와 스페인서 펜싱 대결”…전청조, ‘자작극’으로 남현희 속였다
- “불 났는데, 너무 활짝 웃었네”…서천시장 방문, 행안부 장관 표정 '논란'
- 나문희 "내가 운동 권했는데…남편, 넘어져 뇌수술 후 세상 떠났다"
- '1300억대 건물주' 장근석 "열심히 한 것 이상으로 축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