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비 없이 켄도 없다"…라이언 고슬링, 아카데미 시상식 후보 지명에 성명서 발표 [무비노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할리우드 배우 라이언 고슬링이 미국 아카데미 시상식 후보 노미네이트와 관련해 실망감을 토로했다.
이 가운데 영화 '바비'는 각본상과 각색상, 여우조연상(아메리카 페레라), 남우조연상(라이언 고슬링) 등 7개 부문 8개 후보에 지명됐다.
라이언 고슬링은 "훌륭한 영화가 많이 나온 해에 뛰어난 예술가들과 함께 후보로 지명돼 매우 영광이다. 켄이라는 플라스틱 인형을 연기하게 됐다는 사실이 영광스럽고 자랑스럽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티브이데일리 최하나 기자] 할리우드 배우 라이언 고슬링이 미국 아카데미 시상식 후보 노미네이트와 관련해 실망감을 토로했다.
미국 영화예술과학아카데미(AMPAS)는 23일(현지시간) 제96회 아카데미 시상식 각 부문별 후보를 공개했다.
이 가운데 영화 ‘바비’는 각본상과 각색상, 여우조연상(아메리카 페레라), 남우조연상(라이언 고슬링) 등 7개 부문 8개 후보에 지명됐다.
이후 라이언 고슬링이 성명서를 발표했다. 라이언 고슬링은 “훌륭한 영화가 많이 나온 해에 뛰어난 예술가들과 함께 후보로 지명돼 매우 영광이다. 켄이라는 플라스틱 인형을 연기하게 됐다는 사실이 영광스럽고 자랑스럽다”고 밝혔다.
이어 라이언 고슬링은 “하지만 바비 없이는 켄도 없다. 영화에서 가장 큰 역할을 한 두명인 그레타 거윅과 마고 로비가 없는 한 ‘바비’도 없다”고 했다.
또한 라이언 고슬링은 “그들이 각자의 부문에 후보로 오리즈 못한 것이 실망스럽다. 이것은 그나마 절제한 표현이다. 합당하게 후보에 이름을 올린 다른 동료들과 마찬가지로 그들의 업적도 인정받아야 한다”고 말했다.
이는 그레타 거윅 감독과 주연인 마고 로비가 아카데미 시상식 후보에 오르지 않은 것을 두고 아쉬움을 표현한 것으로, 누리꾼들은 라이언 고슬링의 성명서에 지지를 보내고 있다.
‘바비’(감독 그레타 거윅)는 원하는 무엇이든 될 수 있는 ‘바비랜드’에서 살아가던 바비(마고로비)가 현실 세계와 이어진 포털의 균열을 발견하게 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해 켄(라이언 고슬링)과 예기치 못한 여정을 떠나면서 펼쳐지는 이야기를 그린 작품으로, 할리우드 배우 마고 로비, 라이언 고슬링 등이 주연을 맡았다.
이 작품은 여성에 대한 다양한 메시지들을 전하며 지난해 영화 ‘오펜하이머’와 함께 ‘바벤하이머’라는 밈이 생성될 정도로 전세계 극장가를 휩쓴 바 있다.
[티브이데일리 최하나 기자 news@tvdaily.co.kr/사진=영화 '바비']
바비
[ Copyright ⓒ * 세계속에 新한류를 * 연예전문 온라인미디어 티브이데일리 (www.tvdaily.co.kr)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Copyright © 티브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강경준, 세간의 비난 보다 장신영의 상처를 더 아파하길 [이슈&톡]
- 중년의 ‘덕질’이 수상해 [신년기획]
- 연예계 종사자 80인이 꼽은 2024 기대작 1위 '오징어 게임2' [신년기획]
- "마약 노출 청소년 돕겠다"… 권지용의 선택은 노블리스 오블리제 [TD현장]
- 煎 걸그룹 출신 A씨, "소속사 대표가 성폭행" 거짓말→무고 피소
- 민희진, 좌절된 어도어 대표직 복귀 '法 각하 이어 이사회 부결' [이슈&톡]
- 아일릿, 앨범 누적 판매량 100만장 돌파 "데뷔 7개월 만의 성과"
- '구탱이형' 故김주혁, 오늘(30일) 사망 7주기
- ‘전, 란’ 강동원은 왜 어색한 사극톤을 고집할까 [인터뷰]
- ‘대표 복귀 불발’ 민희진 측 “주주간계약 효력, 유효해” [공식입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