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S' 25일 네이버웹툰 연재 시작, "노량진수산시장과 마장동축산시장의 치열한 사투" 

곽명동 기자 2024. 1. 25. 10:23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더그림엔터테인먼트

[마이데일리 = 곽명동 기자]웹툰스튜디오 더그림엔터테인먼트(대표 박태준)는 웹툰 최초 시장(市場) 배경의 액션 누아르물 'VS'를 연재한다고 25일 밝혔다. 

‘노량진 수산시장’과 ‘마장동 축산시장’의 생존을 건 치열한 마지막 사투를 그린 'VS'는 인기 웹툰 '극야', '폰투스:극야2'로 유명한 ‘한큰빛’ 작가의 신작이다.

법보다 주먹이 가깝고, 강자만이 살아남는 전쟁터였던 과거의 시장(市場). 피치 못할 사업 경쟁으로 오랜 기간 앙금이 깊었던 ‘노량진 수산시장’과 ‘마장동 축산시장’은 냉전의 시기를 갖는다. 이후 가업을 이어 노량진 수산시장의 상인 회장이 된 젊은 대표 ‘명진우’와 새로운 세대의 마장동 축산시장 상인 회장 사이에 사업 이권 다툼으로 인한 마찰이 불거지고, 결국 대를 이은 시장 상인회 간의 치열한 전쟁이 다시 시작된다. 

‘한큰빛’ 작가는 전작에서 큰 호평을 받은 호쾌한 액션 연출과 박진감 넘치는 스토리 전개로 두 시장 세력 간에 벌어지는 혈투를 생생하게 그려낸다.

'VS'는 웹툰 '캐슬2:만인지상', '진주'를 제작한 더그림엔터테인먼트의 매니시 웹툰 레이블 ‘MAJOR(메이저)’에서 기획한 작품이다. 사전 제작 과정에서 실제 노량진 수산물 도매시장 운영사인 수협노량진수산(주) 기획홍보팀과 마장축산물시장 진흥사업협동조합, 업체 및 관련 종사자 등으로부터 제작 협조를 구해 작품의 완성도를 높였다.

노량진과 마장동의 시장(市場) 상인회 간 세력 다툼이라는 새로운 소재만으로도 기대감을 갖게 하는 웹툰 'VS'는 2024년 1월 25일부터 매주 목요일 네이버웹툰을 통해 연재된다.

Copyright © 마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