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민 여러분~! 이젠 농기계 임대 AI에게 물어보세요” 청송군, 농기계 임대사업에 KT AI보이스봇 도입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북 청송군이 지방자치단체로는 처음으로 농기계 임대사업에 KT의 인공지능(AI) 보이스봇서비스를 도입했다.
청송군과 KT대구경북광역본부(본부장 최시환)는 최근 청송군농업기술센터의 농기계임대센터 3곳에 AI보이스봇을 구축했다.
AI 보이스봇은 KT 의 음성인식과 음성합성, 텍스트 분석, 대화엔진이 결합된 AI 전화 상담 서비스로 농기계 임대 문의에 빠르고 정확하게 응대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AI 상담사가 365일 24시간 농기계 임대 예약 전화 응대
경북 청송군이 지방자치단체로는 처음으로 농기계 임대사업에 KT의 인공지능(AI) 보이스봇서비스를 도입했다.
청송군과 KT대구경북광역본부(본부장 최시환)는 최근 청송군농업기술센터의 농기계임대센터 3곳에 AI보이스봇을 구축했다. 365일 24시간 농업인과 실시간 '쌍방향 대화'가 가능하다.
AI 보이스봇은 KT 의 음성인식과 음성합성, 텍스트 분석, 대화엔진이 결합된 AI 전화 상담 서비스로 농기계 임대 문의에 빠르고 정확하게 응대한다.
'쌍방향 대화'로 농기계 목록과 임대 가능 일자를 확인하고, 필요한 농기계를 임대 예약까지 할 수 있어 농업분야 디지털 혁신(DX) 촉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
농기계의 표준 명칭 외에 다수의 유의어로도 농기계를 선택할 수 있다. 필요시 전문 상담사 연결로 농업인의 불편을 최소화했다. KT는 현지 사투리 등에 대한 데이터 학습을 통해 AI 성능을 더욱 고도화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최시환 KT 대구경북광역본부장(전무)는 “지자체와 공공기관의 다양한 업무에 AI 기반 대화처리 기술과 유연한 시스템 연동을 통해 맞춤형 챗봇을 제공한다”면서 “앞으로 디지털 전환으로 농업인 소득 향상에 보탬이 되겠다”고 말했다.
정재훈 기자 jhoon@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현대차·기아, 상장사 영업이익 1·2위 등극
- 28㎓ 신규사업자 주파수 경매 시작…3개사 “성실히 임하겠다”
- 27일부터 50인 미만 사업장도 중처법 적용… 여야, 합의 무산
- 신작 3종 앞세운 컴투스, 글로벌 퍼블리셔로 레벨업 노린다
- “다시 뛴다” 머티어리얼사이언스, 화성 공장 완공·OLED 소재 양산
- [공공기관 ESG평가] 국민연금 'A+' 전체 1위…인천항만 SOC·중기은행 금융·한수원 에너지 선두
- 한동훈, 정치개혁 속도…“이게 포퓰리즘이라면 기꺼이 포퓰리스트 할 것”
- 제약업계 'DX' 바람 거세진다…신약개발·조직혁신 총력
- 전화성 신임 AC협회장 “초기투자기관협회와 통합 추진”…지속가능한 AC 생태계 조성
- 디스페이스코리아, 국내 완성차에 전기차 충전기 검증장비 '스마트 HIL솔루션' 첫 공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