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른 용 음료 100만 잔 누적 판매”…스타벅스, 청룡 마케팅 강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스타벅스가 2024 갑진년 '청룡의 해'를 맞아 청룡 마케팅을 강화하고 있다.
최현정 스타벅스 코리아 식음개발담당은 "뉴이어 프로모션 음료의 경우, 갑진년 새해 고객의 안녕을 기원하고 청룡의 기운을 전달하기 위해 파란색 폼을 올린 것이 신선한 재미로 다가오며 고객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며 "올해도 차별화된 제품 개발 역량을 바탕으로 다채로운 상품을 선보일 것"이라고 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먼저 뉴이어 프로모션 푸른 용 음료 2종(푸른 용 헤이즐넛 라떼, 푸른 용 클래식 밀크 티)이 판매 시작 열흘 만에 누적 판매량 100만 잔을 돌파했다. 기존 인기 음료인 ‘헤이즐넛 라떼’와 ‘클래식 밀크 티’에 치자 열매로 만든 푸른색 얼 그레이 폼을 올려 청룡의 해를 기념했다. 높은 완성도와 더불어 눈길을 사로잡는 색감이 밀리언셀러에 오르게 한 주요 인기 요인으로 분석된다.
‘럭키 세뱃돈 봉투’ 이벤트도 마련했다. 세뱃돈 봉투에 대한 수요가 늘어나는 설을 앞두고 특별한 세뱃돈 봉투를 찾는 고객에게 즐거운 명절 분위기를 선물하고자 기획했다.
푸른 용의 해를 맞아 각각 ‘용의 비늘’과 ‘녹색 여의주를 입에 문 청룡’을 형상화한 두 가지 디자인의 봉투로, 푸른 용의 좋은 기운을 함께 나누고 행운은 배가 되기를 바라는 마음을 담았다. 25∼28일 전국 스타벅스 매장에서 뉴이어 프로모션 음료를 구매한 고객 대상으로 선착순 제공하며, 구매 1잔 당 2매로 구성된 봉투 1세트를 증정한다.
최현정 스타벅스 코리아 식음개발담당은 “뉴이어 프로모션 음료의 경우, 갑진년 새해 고객의 안녕을 기원하고 청룡의 기운을 전달하기 위해 파란색 폼을 올린 것이 신선한 재미로 다가오며 고객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며 “올해도 차별화된 제품 개발 역량을 바탕으로 다채로운 상품을 선보일 것”이라고 했다.
정정욱 스포츠동아 기자 jjay@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지아, 브라톱 완벽 소화…탄탄 복근에 섹시美까지 [DA★]
- ‘세 아이 엄마’ 율희, 이 몸매 실화? 탄력있는 볼륨까지 완벽
- 이천수, 母·아내 고부 갈등에 폭발 “나는 어떻게 사냐” (살림남2)[TV종합]
- 불륜남 이학주 궤변 어질 “사랑 2개까지, 3개부턴 아냐” (LTNS)
- 김국진, ♥강수지에 준 가장 비싼 선물? “가방인데…” (조선의 사랑꾼)
- 공민지, 누드톤 비키니로 파격 섹시미 [DA★]
- 김나정, 마약 투약 혐의 경찰 조사→필로폰 양성 반응 [종합]
- 김병만 전처가 가입한 보험, 수익자는 본인과 입양한 딸 (연예튀통령)[종합]
- ‘파혼’ 전소민, 대출 때문에 몰래 배달 알바까지 (오지송)
- 박인비 딸 인서, 키즈 카페 대신 실내 스크린 골프장 가는 18개월 (슈돌)[TV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