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C그룹 ‘행복한장학금’ 장학생 모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SPC그룹이 'SPC 행복한장학금' 장학생을 모집한다.
"매장에서 일하는 젊은이가 꿈을 키울 수 있도록 지원하라"는 허영인 SPC 회장의 뜻에 따라 2012년부터 매 학기(연 2회) 운영하고 있는 학자금 지원 사회공헌사업이다.
회사 측은 "일과 학업을 병행하는 대학생의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SPC 행복한장학금'을 지속 운영하고 있다"며 "향후 청년의 꿈을 응원하는 다양한 활동을 펼치겠다"고 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매장에서 일하는 젊은이가 꿈을 키울 수 있도록 지원하라”는 허영인 SPC 회장의 뜻에 따라 2012년부터 매 학기(연 2회) 운영하고 있는 학자금 지원 사회공헌사업이다. 지난해까지 총 2327명의 장학생에게 누적 41억 원의 장학금을 지원했다.
파리바게뜨, 배스킨라빈스, 던킨, 파스쿠찌 등 SPC 계열 브랜드 매장에서 근무하는 아르바이트 대학생, 부스러기사랑나눔회가 선발한 가족돌봄청년(외부 장학생) 등 두 부문으로 진행한다.
아르바이트 대학생은 2월 2일까지 자사 홈페이지를 통해 모집하고, 근속기간과 근무태도, 가정형편, 과제 평가 등을 심사해 총 120명을 선정한다. 외부 장학생은 2월 16일까지 부스러기사랑나눔회 홈페이지를 통해 모집하고, 가정 형편, 가족 구성원의 질병 경력, 가사 담당 여부 등을 기준으로 평가해 총 30명을 선발한다. 선발된 150명의 장학생에게는 한 학기 대학 평균등록금의 50%에 해당하는 장학금을 지급하며, 총 2억5000만 원 규모다.
회사 측은 “일과 학업을 병행하는 대학생의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SPC 행복한장학금’을 지속 운영하고 있다”며 “향후 청년의 꿈을 응원하는 다양한 활동을 펼치겠다”고 했다.
정정욱 스포츠동아 기자 jjay@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지아, 브라톱 완벽 소화…탄탄 복근에 섹시美까지 [DA★]
- ‘세 아이 엄마’ 율희, 이 몸매 실화? 탄력있는 볼륨까지 완벽
- 이천수, 母·아내 고부 갈등에 폭발 “나는 어떻게 사냐” (살림남2)[TV종합]
- 불륜남 이학주 궤변 어질 “사랑 2개까지, 3개부턴 아냐” (LTNS)
- 김국진, ♥강수지에 준 가장 비싼 선물? “가방인데…” (조선의 사랑꾼)
- 공민지, 누드톤 비키니로 파격 섹시미 [DA★]
- 김나정, 마약 투약 혐의 경찰 조사→필로폰 양성 반응 [종합]
- 김병만 전처가 가입한 보험, 수익자는 본인과 입양한 딸 (연예튀통령)[종합]
- ‘파혼’ 전소민, 대출 때문에 몰래 배달 알바까지 (오지송)
- 박인비 딸 인서, 키즈 카페 대신 실내 스크린 골프장 가는 18개월 (슈돌)[TV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