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크글로벌, 지난해 거래액 17% 증가…“e커머스 해외 진출 앞장”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커넥트웨이브 메이크샵은 자사 메이크글로벌 서비스 지난해 거래액이 전년 대비 17% 증가했다고 25일 밝혔다.
메이크글로벌은 해외 자사몰 구축부터 컨설팅·운영대행·해외결제·해외광고 등을 원스톱으로 제공하는 서비스다.
국내 중소기업 제조사들도 메이크글로벌을 통해 해외 자사몰 구축이 가능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커넥트웨이브 메이크샵은 자사 메이크글로벌 서비스 지난해 거래액이 전년 대비 17% 증가했다고 25일 밝혔다.
메이크글로벌은 해외 자사몰 구축부터 컨설팅·운영대행·해외결제·해외광고 등을 원스톱으로 제공하는 서비스다. 영어·일본어·중국어를 기본으로 독일어·프랑스어·베트남어·미얀마어까지 전세계 모든 언어로 해외 쇼핑몰 구축이 가능하다.
국내 중소기업 제조사들도 메이크글로벌을 통해 해외 자사몰 구축이 가능하다. 인력 부재로 해외 진출이 어려운 업체를 대상으로 자사몰 운영 대행도 진행하고 있어 관심이 높다는 설명이다.
메이크글로벌은 국가별 전문 컨설팅부터 광고까지 최적화된 마케팅을 제공한다. 또한 상품계측·포장, 통관, 배송, 고객관리까지 해외몰 운영 노하우를 전수하고 신속 정확한 업무를 지원한다.
특히 기업 환경에 맞는 기능이나 맞춤형 솔루션이 필요한 경우 커스터마이징을 통해 기업용 쇼핑몰을 구축해주는 '기업형 SI서비스'도 제공한다.
글로벌 풀필먼트 서비스가 필요한 경우 미국, 중국, 일본, 독일 등 몰테일 물류센터를 활용하면 된다. 기업소비자간거래(B2C), 기업간거래(B2B)를 제공하고 있어 저렴하고 빠른 배송 서비스를 받아 볼 수 있다.
메이크글로벌 서비스 관계자는 “쇼핑몰 해외 진출 진입 장벽을 낮추고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역직구 e커머스 생태계 조성에 앞장서 나갈 것”이라며 “국경을 넘어 판매자와 고객들 모두 쇼핑 만족 극대화를 위해 최선을 다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민경하 기자 maxkh@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현대차·기아, 상장사 영업이익 1·2위 등극
- 28㎓ 신규사업자 주파수 경매 시작…3개사 “성실히 임하겠다”
- 27일부터 50인 미만 사업장도 중처법 적용… 여야, 합의 무산
- '중견기업 진입 유예' 3년→5년… 달빛철도법도 본회의 통과
- 서울시-통신 3사, 통신재난 대응 협력…전파·복구 효율성 제고
- 신작 3종 앞세운 컴투스, 글로벌 퍼블리셔로 레벨업 노린다
- “다시 뛴다” 머티어리얼사이언스, 화성 공장 완공·OLED 소재 양산
- [공공기관 ESG평가] 국민연금 'A+' 전체 1위…인천항만 SOC·중기은행 금융·한수원 에너지 선두
- 한동훈, 정치개혁 속도…“이게 포퓰리즘이라면 기꺼이 포퓰리스트 할 것”
- 제약업계 'DX' 바람 거세진다…신약개발·조직혁신 총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