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2위 알카라스, 호주오픈서 츠베레프에 잡혀 8강 탈락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세계랭킹 2위 카를로스 알카라스(스페인)가 호주오픈 테니스대회(총상금 8천650먼 호주달러)에서 미끄러졌다.
알카라스는 지난 24일(이하 한국시간), 호주 멜버른에서 열린 호주오픈 대회 남자 단식 8강에서 알렉산더 츠베레프(6위, 독일)에 세트스코어 1-3(1-6 3-6 7-6<7-2> 4-6)으로 꺾였다.
경기 시작 약 30분만에 1세트를 내준 알카라스는 2세트에서 근소하게 리드하다 츠베레프의 서브게임을 브레이크하지 못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MHN스포츠 권수연 기자) 세계랭킹 2위 카를로스 알카라스(스페인)가 호주오픈 테니스대회(총상금 8천650먼 호주달러)에서 미끄러졌다.
알카라스는 지난 24일(이하 한국시간), 호주 멜버른에서 열린 호주오픈 대회 남자 단식 8강에서 알렉산더 츠베레프(6위, 독일)에 세트스코어 1-3(1-6 3-6 7-6<7-2> 4-6)으로 꺾였다.
알카라스는 이번 대회 노박 조코비치(1위, 세르비아)의 우승에 맞불을 놓을 가장 강력한 후보 중 하나였지만 8강 벽을 넘지 못했다.
경기 시작 약 30분만에 1세트를 내준 알카라스는 2세트에서 근소하게 리드하다 츠베레프의 서브게임을 브레이크하지 못했다. 알카라스는 츠베레프의 서브 게임에서 15-40, 더블 브레이크 포인트 기회가 있었지만 연속 4실점하며 아쉬움을 자아냈다.
3세트에서도 게임스코어 2-5로 끌려가던 그는 내리 3게임을 따내며 회생의 기회를 엿봤다. 그러나 4세트 동점에서 백핸드 범실을 연속 세 번 내며 브레이크를 허용, 결국 게임을 패배로 마쳤다.
알카라스는 지난 2022 US오픈, 2023년은 윔블던 대회에서 챔피언에 올랐지만 호주오픈에서는 결승에 오르지 못했다.
알카라스를 꺾은 츠베레프는 4강에서 다닐 메드베데프(3위, 러시아)와 만난다.
이로써 이번 대회 남자 4강 대진은 조코비치-야닉 시너(4위, 이탈리아), 메드베데프-츠베레프 경기로 압축됐다. 남자단식 4강전은 오는 26일 열린다.
사진= 연합뉴스
Copyright © MHN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조민, 본인 유투브 채널서 한복 입은 모습 공개 - MHN스포츠 / 엔터테인먼트 뉴스
- [아시안컵] "담 경기부터 나오지마" 예능 화제성 4위 조규성→亞컵서는 욕받이 전락? - MHN스포츠 /
- TWS 지훈 '데뷔 전 많은 관심? 세븐틴 선배들의 땀과 노고 덕분' - MHN스포츠 / 엔터테인먼트 뉴스
- [mhn포토] 트와이스 미나 '독보적 분위기' - MHN스포츠 / 엔터테인먼트 뉴스
- [이슈스파이크] 개인정보 유출, 복잡한 예매, 올스타전 티켓난(亂)...KOVO의 아찔한 운영 - MHN스포
- 케플러 활동 연장 재계약 논의는 계속된다, 남은 기간은 6개월 - MHN스포츠 / 엔터테인먼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