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리패럴림픽 파이팅!" 장미란 문체부 차관,장애인국대 훈련개시식 참석...태권도 주정훈X배드민턴 권현아 선수선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장미란 문화체육관광부(이하 문체부) 제2차관이 2024년 장애인 국가대표 훈련 개시식에 참석해 파리패럴림픽 훈련에 돌입한 장애인 국가대표 선수단을 격려한다.
25일 오후 3시 경기도 이천장애인국가대표선수촌에서 열리는 훈련 개시식에는 동·하계 선수와 경기 임원 100여 명을 비롯해 장미란 차관, 정진완 대한장애인체육회장, 경기단체 임직원 등 200여 명이 함께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 전영지 기자]장미란 문화체육관광부(이하 문체부) 제2차관이 2024년 장애인 국가대표 훈련 개시식에 참석해 파리패럴림픽 훈련에 돌입한 장애인 국가대표 선수단을 격려한다.
25일 오후 3시 경기도 이천장애인국가대표선수촌에서 열리는 훈련 개시식에는 동·하계 선수와 경기 임원 100여 명을 비롯해 장미란 차관, 정진완 대한장애인체육회장, 경기단체 임직원 등 200여 명이 함께한다. 정진완 회장의 개식사를 시작으로 장미란 차관의 격려사, 태권도 주정훈, 배드민턴 권현아의 국가대표 선수 다짐, 축하 공연 등을 진행한다.
특히 장미란 차관은 현장에서 시각장애 스포츠 골볼을 체험하며 선수들과 소통할 예정이다. 올해 8월 28일부터 9월 8일까지 진행되는 파리패럴림픽을 앞둔 올해, 문체부는 장애인 국가대표 선수 식비와 촌외 훈련 숙박비를 현실화하고 장애인스포츠 등급분류를 지원하는 등 선수들의 안정적 훈련환경을 위한 지원을 강화한다. 장애인 국가대표 선수들이 경기력을 향상할 수 있도록 장애인체육 국가대표 전력분석관을 신설하고 국제대회 참가를 지원한다. 선수들의 건강을 보호할 수 있도록 현장 밀착형 과학지원 전담팀도 운영해 데이터 분석, 선수들의 체력·심리·기술에 대한 영상 등을 지원해 과학적인 훈련체계 구축을 뒷받침한다.
'2024 파리패럴림픽'에 출전할 국가대표 선수는 7월 중 최종선발되고, 선발된 선수들은 30여 일간의 특별훈련과 종목별 국외 전지훈련, 사전 훈련캠프를 마친 후 대회에 참가할 예정이다.
'베이징올림픽 역도 금메달' 레전드 출신의 장미란 차관은 "대한민국 장애인 국가대표 선수 모두가 우리나라의 자랑스러운 대표 얼굴"이라면서 "문체부는 우리 선수들이 정정당당하게 흘린 노력의 구슬땀을 정당하게 보답받을 수 있도록 국민과 함께 응원하겠다. 선수 모두가 부상 없이 훈련을 마무리하고 최선의 노력과 최상의 경기력으로 목표한 바를 이루길 바란다"는 메시지를 전했다.
전영지 기자 sky4us@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예슬 '10세 연하' ♥류성재, 최초 방송 출연..“전화하는 데도 땀난다”
- 전청조 극단선택 시도에 경호 팀장 오열→男 교도소 갔을까? (연예뒤통령)
- '비♥' 김태희, 172cm 신혜선과 엄청난 키 차이 “男배우 보는 느낌”…실물에 깜짝
- '1300억 건물주' 장근석, 연예인 여친 고백 “한 명 이상과 열애..아이돌 만나기엔 너무 늦어”
- 서동주 “美 변호사 초봉 2억 5천, 한국보다 되기 쉽다는 댓글 많이 받아”
- 지드래곤, '조카 바보' 어깨 올라가는 온가족 지원사격...조카도 'PO…
- [SC이슈] "세상이 억까" 이홍기, 최민환 빠진 첫 공연서 '피의 쉴드…
- [SC이슈] 박수홍♥김다예, 백일해 논란 사과에도 갑론을박 "'슈돌'은 …
- "40대 안믿겨" 송혜교, 핑클 이진과 또 만났다..주름하나 없는 동안 …
- 쯔양 '전 남친 착취 폭로' 그후 겹경사 터졌다 "1000만 다이아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