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푸드, 대안육 '베러미트' 온·오프라인 동시판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신세계푸드가 대안육 '베러미트(Better Meat)'의 온·오프라인 판매처와 활용 메뉴를 늘리며 대안육 시장 확대를 추진한다고 25일 밝혔다.
베러미트는 신세계푸드가 '고기 보다 더 나은 대안육으로 인류건강, 동물복지, 지구환경에 기여하자'는 의지를 담아 2021년 출시한 대안육 브랜드다.
신세계푸드는 신메뉴 '베러미트볼 피자타르트'와 함께 꾸준한 인기를 끌어온 '베러미트 콜드컷 토스트', '베러미트 피자빵' 등 3종을 판매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신세계푸드가 대안육 '베러미트(Better Meat)'의 온·오프라인 판매처와 활용 메뉴를 늘리며 대안육 시장 확대를 추진한다고 25일 밝혔다.
베러미트는 신세계푸드가 '고기 보다 더 나은 대안육으로 인류건강, 동물복지, 지구환경에 기여하자'는 의지를 담아 2021년 출시한 대안육 브랜드다. 신세계푸드는 전세계 최초로 대두단백, 식이섬유 등 100% 식물성 원료로 만들어 베러미트 식물성 런천 캔햄을 출시한 바 있다. 이 제품은 동물성 지방, 콜레스테롤 뿐 아니라 가공육의 발색제, 보존제로 쓰이는 식품첨가물 아질산나트륨의 유해성을 우려하는 소비자들에게 관심을 받으며 온라인몰에서 꾸준한 판매량을 기록해왔다.
신세계푸드는 이날부터 전국 이마트에서 베러미트 식물성 런천의 판매를 시작한다. 또 2월부터는 주요 이마트에서 시식행사를 펼치며 대안육의 영양학적 장점과 사회적 가치, 맛에 대한 긍정적인 경험을 제공하며 대안육 시장 확대를 위한 활동에 박차를 가한다.
베러미트를 활용한 베이커리 메뉴도 확대한다. 신세계푸드는 신메뉴 '베러미트볼 피자타르트'와 함께 꾸준한 인기를 끌어온 '베러미트 콜드컷 토스트', '베러미트 피자빵' 등 3종을 판매한다. 베러미트볼 피자타르트는 식사나 간식으로 먹기 좋은 미니 타르트에 베러미트 미트볼과 피자토핑을 채워 구워냈으며, 바삭한 식감과 피자 재료들이 어우러져 감칠맛을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신세계푸드는 설을 맞아 베러미트 식물성 런천 선물세트 판매량도 2배 늘려 선보인다. 지난해 추석 처음 선보인 베러미트 식물성 런천 선물세트는 온라인몰에 준비했던 물량이 완판됐다. 신세계푸드는 이번 설에 판매물량을 2배로 늘리고, G마켓·SSG닷컴·쿠팡·마켓컬리 등 온라인몰에서 판매한다.
신세계푸드 관계자는 “최근 들어 인류건강, 지구환경 등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큰 폭으로 증가하면서 대안육에 대한 관심과 구매가 확산되고 있다”라며 “제품 뿐 아니라 활용 메뉴 등의 판매처를 늘리며 국내 대안육 시장의 확대를 이끌겠다”라고 말했다.
함봉균 기자 hbkone@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갤S24 예판 120만대...올해 3600만대 기대
- 與 “1000원 아침밥 같은 실질적 정책 발굴”…野 “군인 당직비 ↑ 통신비↓”
- 정유4사, 바이오 연료에 6조 투자...SAF·HBD 3.6조로 최대
- 신한은행 차세대 대장정 마무리...은행 DX 빨라진다
- 에콰도르 농장서 22억 명분 마약 적발… “사상 최대 규모”
- “킁킁 냄새 맡더니 안 하던 행동”… 가스 누출 막고 훈장 받은 허스키
- 공정위, 구글·메타·애플 없이 플랫폼 법 간담회 진행 논란
- “굳이 하겠다면...” 10대 선수에 콘돔 3000개 제공 [숏폼]
- 비플라이소프트, 생성형 AI 고도화 나선다
- 구글 차세대 '픽셀9 프로' 렌더링 유출… 더 작아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