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2위 알카라스, 호주오픈 8강서 탈락…4강대진 확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조코비의 대항마로 꼽혔던 스페인의 젊은 강자 카를로스 알카라스(2위·20)가 호주오픈 8강에서 탈락했다.
US오픈과 윔블던을 제패했던 알카라스가 탈락하면서 남자단식 4강은 조코비치-신네르, 츠베레프-메드베데프의 대결로 압축됐다.
알카라스는 츠베레프와의 상대전적에서도 3승5패로 열세를 이어갔고, 호주오픈에서는 8강이 최고성적이다.
이로써 이번 대회 남자 단식 준결승 대진은 조코비치-신네르(4위·이탈리아), 메드베데프-츠베레프의 대결로 우승자를 가리게 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김성진 기자] 조코비의 대항마로 꼽혔던 스페인의 젊은 강자 카를로스 알카라스(2위·20)가 호주오픈 8강에서 탈락했다. US오픈과 윔블던을 제패했던 알카라스가 탈락하면서 남자단식 4강은 조코비치-신네르, 츠베레프-메드베데프의 대결로 압축됐다.
알카라스는 24일 호주 멜버른에서 열린 남자 단식 8강전에서 알렉산더 츠베레프(6위·독일)에게 1-3(1-6 3-6 7-6〈7-2〉 4-6)으로 패했다.
알카라스는 츠베레프와의 상대전적에서도 3승5패로 열세를 이어갔고, 호주오픈에서는 8강이 최고성적이다.
이로써 이번 대회 남자 단식 준결승 대진은 조코비치-신네르(4위·이탈리아), 메드베데프-츠베레프의 대결로 우승자를 가리게 됐다.
1세트를 완패한 알카라스는 2세트에서 기회를 잡았으나 3-2에서 내리 4점을 내주며 패한 것이 결국 패배로 이어졌다.
3세트를 타이브레이크 끝에 따냈지만 4세트에서도 고비에서 범실을 범하며 무릎을 꿇었다.
츠베레프는 개인 통산 7번째 메이저 대회 4강에 진출했다. 메이저 대회 최고 성적은 2020년 US오픈 준우승이다.
withyj2@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GD가 말끊어도 신나게 떠들었다…승리 “지디 데려오겠다” 빈축, 7년전 영상 재소환
- 김희선, 송혜교 간식차 선물에 "제일 예쁜 동생,마음도 착해"
- '1300억대 건물주' 장근석 "열심히 한 것 이상으로 축적했다"
- 이승기, 유럽 관객들 사로잡았다…‘프랑스 한류 문화 페스티벌 성료’
- 서동주 “남자들, 야한 DM사진 엄청 보내온다”…‘선 넘는’ SNS 사용자들
- “미쳤다”…한국계 감독, 데뷔작으로 아카데미 작품상 후보 ‘파란’
- 홍진호 "포커대회 누적상금 31억…신혼집 일시불 플렉스"
- 장범준, 블록체인 적용 NFT 티켓으로 암표 막는다…“건강한 공연 문화 만들 것”
- 이정진, 옛 여친 양다리 고백 "남자 연예인 슈퍼카에서 내리는 것 봐"
- “男여러명이 내 신체 만졌는데” 누드 연기자, 미술관에 소송…대체 무슨 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