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N 없는 토트넘, 천군만마 돌아온다!...메디슨 훈련 복귀+맨시티전 출전 겨냥

한유철 기자 2024. 1. 25. 07:55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제임스 메디슨이 훈련에 완전히 복귀했다.

유럽축구 이적시장 전문가 파브리시오 로마노는 25일(한국시간) "토트넘 훗스퍼에 좋은 소식이다. 메디슨이 훈련에 완전히 복귀했다"라고 전했다.

이어진 실패로 신물이 나 있던 토트넘 팬들은 메디슨의 경기력에 아픔을 치유했다.

메디슨의 복귀가 임박한 것.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사진=파브리시오 로마노 SNS

[포포투=한유철]


제임스 메디슨이 훈련에 완전히 복귀했다.


유럽축구 이적시장 전문가 파브리시오 로마노는 25일(한국시간) "토트넘 훗스퍼에 좋은 소식이다. 메디슨이 훈련에 완전히 복귀했다"라고 전했다.


메디슨은 잉글랜드 내에서도 손꼽히는 플레이 메이커다. 뛰어난 축구 지능과 경기 조율 능력, 넓은 시야와 수준급 패싱력을 바탕으로 매 경기 영향력을 드러낸다. 노리치 시티와 레스터 시티를 거치며 잉글랜드 무대에 적응했고 지난 시즌엔 레스터에서 10골 9어시스트를 올리며 홀로 고군분투했다. 프리미어리그(PL)를 넘어 세계 최고의 미드필더로 평가받는 케빈 더 브라위너조차 메디슨의 창의성을 높게 평가했다.


이번 시즌엔 토트넘에 합류했다. 팬들은 오랫동안 찾지 못한 크리스티안 에릭센의 대체자가 드디어 왔다는 소식에 흥분을 감추지 못했다.


탕귀 은돔벨레와 지오반니 로 셀소. 이어진 실패로 신물이 나 있던 토트넘 팬들은 메디슨의 경기력에 아픔을 치유했다. 메디슨은 곧바로 팀에 적응했고 에이스로 자리 잡았다. 전환 패스와 전진 패스 등 이전 토트넘 선수들에게선 볼 수 없는 모습으로 공격을 이끌었다.


그의 존재 덕분에 손흥민도 빛날 수 있었다. 해리 케인이 떠나면서 홀로 무거운 짐을 짊어져야 했던 손흥민. 지난 시즌엔 부진까지 겹치면서 더욱 어깨가 무거웠다. 하지만 메디슨과 환상의 호흡을 자랑하며 반등에 성공했다. 현지에선 손X케 조합의 뒤를 잇는 손X메 조합에 환호했다.


최근엔 부상으로 어려움을 겪었다. 지난 첼시전 발목 부상을 당하면서 전반전에 교체됐고 이후 정밀 검사를 통해 약 3개월 이상 결장이 예상됐다. 그가 없는 동안 토트넘은 리그 10경기에서 4패를 당하는 등 부진에 빠졌다.


그런 토트넘에 좋은 소식이 들려왔다. 메디슨의 복귀가 임박한 것. 최근 그는 토트넘 팀 훈련에 돌아오며 폼을 끌어올렸다. 확정적인 것은 아니지만, 현지에선 맨체스터 시티와의 잉글랜드 FA컵 때 메디슨이 출전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사진=게티이미지
사진=게티이미지

한유철 기자 iyulje93@fourfourtwo.co.kr

ⓒ 포포투(https://www.fourfourtwo.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Copyright © 포포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