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대급 별마당 온다… 베일 벗는 '스타필드 수원'

황정원 기자 2024. 1. 25. 06:0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스타필드가 한층 젊고 개성 있는 모습으로 수원에 문을 연다.

신세계프라퍼티가 오는 26일 경기 수원시 장안구에 '스타필드 수원'을 오픈하고 스타필드 2.0 시대를 연다고 25일 밝혔다.

스타필드 수원의 별마당 도서관은 22m 규모로 4층부터 7층까지 위아래로 시원하게 트여 개방감과 공간감을 동시에 느낄 수 있다.

스타필드 수원은 오픈 초 고객 혼잡도를 최소화하기 위해 오는 26일부터 3월3일까지 주말과 공휴일에 임시 주차장과 셔틀버스를 운영한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오는 26일 수원시 장안구 정자동에 대형 복합쇼핑몰 스타필드 수원이 오픈한다. /사진=신세계프라퍼티
스타필드가 한층 젊고 개성 있는 모습으로 수원에 문을 연다.

신세계프라퍼티가 오는 26일 경기 수원시 장안구에 '스타필드 수원'을 오픈하고 스타필드 2.0 시대를 연다고 25일 밝혔다.

스타필드 수원은 지하 8층~지상 8층 규모로 연면적 33만1000㎡에 달하는 대형 복합쇼핑몰이다. 기존 1세대 스타필드가 가족 중심의 몰이었다면 2세대 스타필드는 MZ세대(1981~1995년 출생한 밀레니얼(M) 세대와 1996~2010년 출생한 Z세대를 통칭)를 겨냥해 특화매장을 대폭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스테이필드(Stay Field)'라는 콘셉트로 여유롭게 머무르면서(Stay) 먹고, 둘러보고, 체험하며 일상의 즐거움을 발견하는 공간(Field)을 지향한다.

스타필드 수원은 3040 밀레니얼 육아 가정과 1020 잘파 세대(1990년대 중반~2000년대 초반에 태어난 Z세대와 2010년 이후에 태어난 알파세대를 합친 단어) 비중이 높은 수원 지역 특색을 반영해 400여개의 매장 중 기존 스타필드에서 볼 수 없었던 최초 입점 매장을 30% 이상으로 구성했다.

스타필드 수원은 지하 8층~지상 8층 규모로 성수, 홍대의 핫플레이스를 대거 유치해 편집숍과 패션브랜드를 강화했다. /사진=신세계프라퍼티



"오픈 혼잡도 최소화"… 셔틀버스도 운영


핵심 고객층인 MZ세대들이 열광하는 성수, 홍대의 핫플레이스를 대거 유치해 편집숍과 패션브랜드를 강화했다. 복합매장 'LCDC', 편집숍 '해피어마트' 등 성수, 홍대에서만 볼 수 있던 브랜드와 서비스도 스타필드 수원에서 지역 최초로 만나 볼 수 있다.

열린 문화 공간 '별마당 도서관', 스포츠 클럽 '콩코드 피트니스 클럽'도 입점한다.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펫 복합문화공간과 펫파크, 오감으로 즐기는 체험형 스토어를 통해 MZ세대 고객층의 오프라인 경험을 확장한다는 계획이다.

고객들의 가장 큰 관심사는 별마당 도서관이다. 스타필드 수원의 별마당 도서관은 22m 규모로 4층부터 7층까지 위아래로 시원하게 트여 개방감과 공간감을 동시에 느낄 수 있다.

푸드 편집숍 '바이츠 플레이스'에는 성수, 한남, 신사 등의 트렌디한 디저트와 델리 숍이 들어선다. MZ세대 최고 인기 디저트 브랜드인 '노티드'도 경기권 최대 규모로 입점한다.

스타필드 수원은 오픈 초 고객 혼잡도를 최소화하기 위해 오는 26일부터 3월3일까지 주말과 공휴일에 임시 주차장과 셔틀버스를 운영한다. 자세한 사항은 스타필드 수원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황정원 기자 jwhwang@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