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 [고향사랑기부제 함께 나눠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광주시는 올해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으로 축산물, 된장 등을 추가해 총 11종, 15개 품목을 선정했다.
답례품은 ▲네이밍도네이션 ▲김치 ▲쌀(황후의 아침쌀·빛찬들백미) ▲농축산물 꾸러미 ▲김부각 등이 있다.
광주시는 지난해 '슬기로운 기부 답례품'으로 선정했던 네이밍도네이션을 올해도 적극 홍보할 방침이다.
지역생산 농축산꾸러미와 광주김치, 쌀 등의 답례품도 많이 선택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광주시는 올해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으로 축산물, 된장 등을 추가해 총 11종, 15개 품목을 선정했다.
답례품은 ▲네이밍도네이션 ▲김치 ▲쌀(황후의 아침쌀·빛찬들백미) ▲농축산물 꾸러미 ▲김부각 등이 있다. 이와 함께 ▲잎차류(녹차) ▲공예품(도자 갬성잔·국화무늬다과잔) ▲광주상생카드 ▲축산물(한우·한돈) ▲된장 ▲우리밀 선물세트 등도 있다.
지난해 답례품 가운데 가장 인기를 끈 품목은 네이밍도네이션이다. 기부자가 원하는 사람의 이름을 ‘광주문화예술회관’ 대극장과 소극장 1900여개 좌석에 새겨주는 전국 유일의 답례품이다. 10만원 이상 기부하면 선택할 수 있다.
광주시는 지난해 ‘슬기로운 기부 답례품’으로 선정했던 네이밍도네이션을 올해도 적극 홍보할 방침이다.
50만원 이상 기부자에 대한 답례품인 광주상생카드도 인기였다. 지역생산 농축산꾸러미와 광주김치, 쌀 등의 답례품도 많이 선택했다. 광주시는 지난 한 해 동안 고향사랑기부제로 1억 1160만여원을 모금했다.
강기정 광주시장은 “인공지능(AI)과 미래차, 통합돌봄 등 광주가 만들어가는 다양한 꿈들이 실현되기 위해서는 많은 분의 지속적인 관심과 성원이 필요하다”며 “고향사랑기부제에 참여해주신 분들에게 고향발전으로 보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홍행기 기자
Copyright © 서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60억 코인’ 김남국 “햄버거집에서 소개팅…여성과 반씩 나눠먹었다”
- 아이유♥뷔 ‘커플사진’…서로 껴안고 꿀 뚝뚝
- “우리 애는 왕 DNA, 왕자처럼 대하라”…논란된 학부모 근황
- “담임 얼굴에 비키니女 합성”…피해 알리자 학부모들 ‘아동학대’ 신고
- 윤태진 아나운서, 배성재 아나운서와 ♥열애설 입장 표명
- 야근한 직원에 “새벽 별 보러 가자”…경기 양평 데려간 대기업 간부
- 김지훈이 ‘40억’ 성수 트리마제 ‘1.5억’ 주고 산 비결
- ‘이경규·장도연 출연료 미지급’ 기획사 대표 횡령 혐의 유죄
- 한 달에 한 번만 마셔도…‘수면장애’ 위험 높인다는 이 음료
- ‘포커대회 누적상금 31억’ 홍진호 “신혼집 일시불로 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