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중앙여고생 10명, 일본 죠쇼게이코고등학교 교류 방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제주중앙여자고등학교(교장 김창수) 학생 10명과 교사 3명은 지난 17일부터 22일까지 일본 오사카 죠쇼게이코고등학교를 방문, 국제교류 활동을 가졌다.
하지만 지난해 10월 26일부터 30일까지 일본 죠쇼게이코고등학교가 제주중앙여고를 방문하면서 교류 활동이 재개됐다.
일본을 방문한 학생들은 5박 6일간 백두학원, 백제왕신사 등을 방문한 후 죠쇼게이코고등학교에서 4일간 국제교류 활동(캠퍼스 투어, 다도체험, 교내 방송활동 참여, 홈스테이 체험, 문화체험)을 가졌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박태진 기자] 제주중앙여자고등학교(교장 김창수) 학생 10명과 교사 3명은 지난 17일부터 22일까지 일본 오사카 죠쇼게이코고등학교를 방문, 국제교류 활동을 가졌다.
제주중앙여고는 지난 2018년 죠쇼게이코고등학교와 자매학교 협약을 맺었으나 코로나 팬데믹으로 인해 교류 활동을 진행하지 못했다. 하지만 지난해 10월 26일부터 30일까지 일본 죠쇼게이코고등학교가 제주중앙여고를 방문하면서 교류 활동이 재개됐다.
일본을 방문한 학생들은 5박 6일간 백두학원, 백제왕신사 등을 방문한 후 죠쇼게이코고등학교에서 4일간 국제교류 활동(캠퍼스 투어, 다도체험, 교내 방송활동 참여, 홈스테이 체험, 문화체험)을 가졌다.
양국 청소년들은 서로의 문화와 언어를 배우면서 세계 시민 의식을 키우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고, 앞으로 교류활동을 지속할 것을 다짐했다.
/제주=박태진 기자(ptj1957@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로제 '아파트' 英 싱글 차트 3위…4주 연속 최상위권 지켜
- 1146회 로또 당첨번호 '6·11·17·19·40·43'…보너스 '28'
- 인공눈물에 미세 플라스틱…"한두 방울 꼭 버리고 쓰세요"
- "K-뷰티 양대산맥"…한국콜마·코스맥스 '훨훨'
- "트럼프 때문에 떠난다"…미국서 4년짜리 '초장기 크루즈' 등장
- "이걸 푼다고?"…린가드도 당황한 수능 영어문제
- "배에 독거미 품고"…페루서 밀반출하다 걸린 20대 한국인
- '주행 기어' 상태서 내린 60대 운전자…차 문에 끼여 숨져
- 박찬대, 3차 정권퇴진 집회서 "미친 정권, 미친 판결"
- 이재명 "나는 결코 죽지 않아…민주주의 지켜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