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 최초로 장중 기업가치 3조달러 돌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MS(마이크로소프트)가 24일(현지시간) 미 뉴욕증권거래소에서 기업가치 3조달러(약 3996조원)라는 역사적인 기록을 돌파했다.
이로써 MS는 애플에 이어 세계 두번째로 3조달러 넘는 기업가치를 기록한 기업이 됐다.
이번 기록은 MS가 지난 12일 애플을 제치고 세계 1위 시가총액 기업으로 올라선 지 2주 만이다.
한편 애플은 이후 MS에서 1위 자리를 빼앗고 24일 기준 시가총액이 3조3000억 달러에 달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MS(마이크로소프트)가 24일(현지시간) 미 뉴욕증권거래소에서 기업가치 3조달러(약 3996조원)라는 역사적인 기록을 돌파했다. 이로써 MS는 애플에 이어 세계 두번째로 3조달러 넘는 기업가치를 기록한 기업이 됐다.
최근 AI(인공지능) 분야의 높은 성장성을 인정받은 결과다. MS의 주가는 이날 장중 404달러로 1% 이상 상승했다. 이번 기록은 MS가 지난 12일 애플을 제치고 세계 1위 시가총액 기업으로 올라선 지 2주 만이다. 한편 애플은 이후 MS에서 1위 자리를 빼앗고 24일 기준 시가총액이 3조3000억 달러에 달했다. 역사상 처음으로 시총 3조달러 넘는 기업이 2곳이 된 날이다.안경애기자 naturean@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전청조 "대중들 나에게 관심 많다…옥중에서 책 써서 피해자 보상"
- "반대 방향"이란 손님 말에 유턴, 고속도로 37㎞ 역주행한 택시
- 익명의 70대여성이 남긴 비닐봉지…열어보니 "1000만원과 손편지"
- 이륙 준비중 바퀴 빠진 황당한 비행기…"델타항공 운항 보잉 757기종"
- "10대 선수들에 콘돔 3000개 뿌렸다"…강원 청소년올림픽 논란
- [트럼프 2기 시동]트럼프 파격 인사… 뉴스앵커 국방장관, 머스크 정부효율위 수장
- 거세지는 ‘얼죽신’ 돌풍… 서울 신축 품귀현상 심화
- 흘러내리는 은행 예·적금 금리… `리딩뱅크`도 가세
- 미국서 자리 굳힌 SK바이오팜, `뇌전증약` 아시아 공략 채비 마쳤다
- 한화, 군함 앞세워 세계 최대 `美 방산시장` 확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