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범준 콘서트, NFT 티켓으로 암표·매크로 차단 [연예뉴스 HOT]
이정연 스포츠동아 기자 2024. 1. 25. 00:3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가수 장범준이 암표 거래를 차단하기 위해 NFT 티켓을 발행해 관객들을 초대한다.
장범준은 2월 7일부터 3주간 서울 한남동 현대카드 언더스테이지에서 열리는 '현대카드 큐레이티드(Curated) 92 장범준 : 소리 없는 비가 내린다'의 공연 티켓을 NFT로 발행한다.
앞서 장범준은 9일과 10일 열릴 예정이었던 'ㅈㅂㅈ소공연'의 티켓에 대해 불법 거래가 성행하자 전석 취소하고 추첨 예매 방식을 도입했다.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동아닷컴]
가수 장범준이 암표 거래를 차단하기 위해 NFT 티켓을 발행해 관객들을 초대한다. 장범준은 2월 7일부터 3주간 서울 한남동 현대카드 언더스테이지에서 열리는 ‘현대카드 큐레이티드(Curated) 92 장범준 : 소리 없는 비가 내린다’의 공연 티켓을 NFT로 발행한다. NFT 티켓은 블록체인 기술이 적용돼 티켓을 구매한 본인만 사용할 수 있다. 이에 암표 거래, 매크로를 사용할 수 없다. 앞서 장범준은 9일과 10일 열릴 예정이었던 ‘ㅈㅂㅈ소공연’의 티켓에 대해 불법 거래가 성행하자 전석 취소하고 추첨 예매 방식을 도입했다.
이정연 스포츠동아 기자 annjoy@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스포츠동아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정가은, 45세 몸매 맞아? 과감한 비키니 ‘깜짝’ [DA★]
- 아이유-BTS 뷔 웨딩사진의 의미…‘Love wins all’ 해석 이어져
- ‘고딩엄빠4’ 촬영 중단…사상 초유의 사태 “말이 안 돼”
- ‘박나래 절친’ 한혜진도 절레절레 “빡세다 빡세…그만” (줄서는식당2)
- 이지아 말본새 무엇? “생긴 게 개같이, 닮지 않았어?” (끝내주는 해결사)
- 공민지, 누드톤 비키니로 파격 섹시미 [DA★]
- 김나정, 마약 투약 혐의 경찰 조사→필로폰 양성 반응 [종합]
- 김병만 전처가 가입한 보험, 수익자는 본인과 입양한 딸 (연예튀통령)[종합]
- ‘파혼’ 전소민, 대출 때문에 몰래 배달 알바까지 (오지송)
- 박인비 딸 인서, 키즈 카페 대신 실내 스크린 골프장 가는 18개월 (슈돌)[TV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