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군, 유통시스템 시범사업 결과보고회 열어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북 울진군이 '신선 수산물 유통시스템 구축 컨설팅 시범사업'에 대한 결과보고회를 가졌다.
24일 울진군에 따르면 지난 22일 실시한 시범사업 결과보고회는 △수산물의 안정적인 공급망 구축 △수도경기·내륙권 당일 배송 시스템 구축 △지역 일자리 창출 △브랜드 활성화를 목적으로 진행한 '신선 수산물 유통시스템 구축 컨설팅 시범사업'의 집중점검을 위한 시간이었다.
울진군은 이번 시범사업 결과를 토대로 지역 주민들과 상생할 수 있는 유통시스템을 구축할 계획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더팩트 I 울진=김은경 기자] 경북 울진군이 ‘신선 수산물 유통시스템 구축 컨설팅 시범사업’에 대한 결과보고회를 가졌다.
24일 울진군에 따르면 지난 22일 실시한 시범사업 결과보고회는 △수산물의 안정적인 공급망 구축 △수도경기·내륙권 당일 배송 시스템 구축 △지역 일자리 창출 △브랜드 활성화를 목적으로 진행한 ‘신선 수산물 유통시스템 구축 컨설팅 시범사업’의 집중점검을 위한 시간이었다.
지난해 6월부터 시행된 이 시범사업을 통해 군은 용역업체와 협업해 포장 용기를 세분화(캠브로·은박·스티로폼)해 100건 이상의 주문을 당일 배송 처리했다.
또 유통시스템의 문제점 등을 파악해 사업을 본궤도로 올리기 위한 기본계획을 수립했다.
울진군은 이번 시범사업 결과를 토대로 지역 주민들과 상생할 수 있는 유통시스템을 구축할 계획이다.
특히 울진 인근 산간 지역의 수산물 배송 시스템을 추진해 일자리 창출과 수산물 판로를 확보할 방침이다.
손병복 울진군수는 "신선 수산물 유통시스템 구축 사업의 단계적인 추진을 통해 민선8기 주요 정책 방향의 하나인 어업대전환의 초석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tktf@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사퇴' 논란 이틀 만 조우 윤석열-한동훈…일단은 화해 선택?
- '압구정 롤스로이스' 가해자 1심 징역 20년…"증거인멸 급급"
- 아이유→(여자)아이들…선공개 곡부터 '시끌시끌'[TF초점]
- [K팝과 환경③] "그린워싱 그만"…팬덤이 요구하는 진짜 친환경
- 이재명 "尹-韓 화재 현장서 정치쇼…역사에 남을 사건"
- 증류식 소주 재도전하는 롯데칠성음료, '대장부' 실패 극복할까 [TF초점]
- "재개발 주민 동의서 위조"…LH, 경찰 조사 불응에 주민들 '분통'
- 증권사 오너 2~4세, 연이은 지분 확대…경영 승계 시동거나
- [김병헌의 체인지] 시험대 오른 尹·韓 ...총선 승리를 위한 해법은
- "3연패 지역구 우선추천 대상"…마포을 '김경율 전략공천' 가능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