벨킨(Belkin) ‘디즈니 100년’ 협업 제품·오토 트래킹 스탠드 프로·Qi 2 무선 충전기 출시
휴대폰 지원기기 전문업체 벨킨(Belkin)이 24일 디즈니와 협업한 다양한 제품을 소개했다.
제니 라이(Jenny Lai) 벨킨 아시아 총괄 프로덕트 매니저는 이날 서울 신라호텔 영빈관에서 가진 제품 설명회에서 “디즈니 100주년을 기념, 디즈니 공주 캐릭터들과 마블 히어로들, 픽사 토이스토리 등을 주제를 벨킨 디자인으로 선보인다”고 소개했다.
제니 라이(Jenny Lai) 벨킨 아시아 총괄은 “휴대폰 케이스와 충전기, 배터리 팩, 어린이용 헤드폰과 케이블 등 한정판으로 구성이 된 ‘디즈니 100 프리즘’과 어린이용 헤드폰과 음악을 주제로 한 ‘미키 앤 프렌즈’, 2023년 팬톤 컬러 비바 마젠타 톤을 활용한 ‘토이스토리’ 제품, 겨울왕국과 엘사 테마, 아이언맨과 스파이더맨을 주제로 한 마블 테마 등이 준비됐다”고 설명했다.
현장에 전시가 된 픽사, 마블 인기 캐릭터를 바탕으로 한 제품들이 눈길을 끌었다. 벨킨 디즈니 케릭터 라인업은 폰 케이스, 배터리 팩, 듀얼 충전기, 케이블, 키즈 헤드폰 등 다양한 구성이 특징이다.
한편, 벨킨은 애플 독킷(DockKit) 기술 최초 적용 제품 ‘오토 트래킹 스탠드 프로(Auto-Tracking Stand Pro)’ 출시도 전했다.
아이폰 iOS 17에 적용된 독킷 기능을 적용된 오토 트래킹 스탠드 프로는 아이폰 12 이상을 지원하며, 전면과 후면 카메라 모두 트래킹 할 수 있다. 별도 앱 없이 아이폰을 스탠드에 부착하여 NFC를 통해 페어링 하면 버튼 하나로 기본 카메라 앱과 페이스 타임, 인스타그램, 틱톡, 마이크로소프트 팀즈를 이용할 수 있다. 기본적인 촬영뿐만 아니라 업무용 도구로도 활용이 가능하다.
또, 360도 포커스 트래킹 기술이 적용되어 얼굴과 몸체 등 움직임을 추적하고, 상하 90도 범위 내에서 자유롭게 각도를 조절할 수 있어 피사체의 움직임을 자연스럽게 담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움직이는 소음이 영상에 담기지 않도록 조용하고 부드러운 모터가 탑재가 됐고 하단 버튼을 통해 쉽게 트래킹 기능을 끄고 켤 수 있다.
이 제품은 맥세이프를 통해 최대 15W 고속 무선 충전이 가능하며, 최대 5시간 사용할 수 있는 2차 전지 배터리가 내장되어 케이블 연결 없이도 휴대하며 사용할 수 있다. 또, 최소 75%를 재활용 플라스틱(PCR) 소재를 사용해 제작되었고 100% 플라스틱 프리 포장으로 판매된다.
벨킨은 또, 차세대 충전 규격인 Qi2 무선 충전 제품을 공개를 했다. 무선 충전 국제표준단체 WPC(Wireless Power Consortium)는 2008년 자기 유도를 통해 에너지를 전달하여 무선 충전을 가능하게 하는 Qi(치) 인터페이스를 표준화하였다. Qi 충전은 디바이스와 충전 전력을 전달하는 코일의 위치를 정렬하는 것이 어렵다는 한계가 있었다. 반면, 애플 맥세이프(MagSafe)는 강력한 자성을 이용하여 정확한 위치에 코일을 정렬하여 안정적으로 무선 충전을 가능하게 했다.
WPC는 Qi 단점을 보완하고자 맥세이프 기술을 착안하여 MPP(Magnetic Power Profile)를 도입하며 차세대 규격인 Qi2를 보급화했다. 벨킨은 다양한 맥세이프 제품을 출시하며 자성을 활용한 무선 충전 기술에 대한 이해도가 높은 브랜드로 소비자들에게 무선 충전의 편리함을 선사하기 위해 차세대 충전 규격 Qi2 제품을 선보인다.
안전성 테스트를 마친 벨킨 Qi2 충전 제품 3종 ▲부스트차지 프로 2in1 Qi2 무선 충전 패드(BoostCharge Pro 2-in-1 Wireless Charging Pad with Qi2) ▲ 부스트차지 프로 Qi2 3-in-1 마그네틱 무선 충전 패드(BoostCharge Pro 3-in-1 Wireless Charger with MagSafe 15W) ▲벨킨 부스트차지 프로 Qi2 무선 충전 스탠드(BoostCharge Pro Convertible Magnetic Wireless Charging Stand with Qi2)은 아이폰 및 Qi2 호환 디바이스를 최대 15W까지 무선 충전을 지원한다.
벨킨의 Qi2 제품은 안정적이고 효율적으로 전력을 공급하여 에너지 사용을 최적화하였으며 충전 디바이스의 보호를 위해 불필요한 과열 방지 시스템을 탑재했다. 유저들은 주 사용 디바이스 및 라이프스타일에 맞추어 Qi2 제품을 선택할 수 있다.
손봉석 기자 paulsohn@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최현욱, 키덜트 소품 자랑하다 ‘전라노출’···빛삭했으나 확산
- [종합] 토니안 “거울 깨고 피 흥건···조울증+대인기피증 앓아” (새롭게 하소서)
- ‘음주 튀바로티’ 김호중, 징역살이 억울했나···즉각 ‘빛항소’
- ‘마약투약·운반 의혹’ 김나정, 경찰에 고발당했다
- ‘송재림 사생활’ 유포한 일본인 사생팬에 비판세례···계정삭제하고 잠적
- [스경X이슈] “잔인하게 폭행” VS “허위 고소” 김병만, 전처와의 폭행 논란…이혼 후 재발한
- 한지민♥최정훈, 단풍 데이트 ‘딱’ 걸렸네…이제 대놓고 럽스타?
- 빈지노♥미초바 득남, 옥택연·로꼬·김나영 등 축하 물결
- [스경X이슈] 김광수가 되살린 불씨, 티아라·언니 효영에도 붙었다
- 최동석 ‘성폭행 혐의’ 불입건 종결···박지윤 “필요할 경우 직접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