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세호, 담배 끊은지 4년→쇼핑 중독 고백 “구매해서 집에 오면 안 써” (유퀴즈)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코미디언 조세호가 쇼핑 중독을 고백했다.
중독에 관해 이야기를 나누던 중, 조세호는 "부끄러운 이야기지만 제가 담배를 4년 정도 끊었다. 지금은 가끔 전자담배를 다시 피우게 됐다. 스스로 자책을 한다"라고 털어놨다.
또한 조세호는 "저는 솔직히 말씀드리면 쇼핑 중독이 있다"라고 고백했다.
조세호는 "난 이걸 살 수 있는 사람이라는 생각에 카드로 결제하고 집에 가져와서 걸어 놓고 입지 않는다. 당시에는 쇼핑 중독이 아니었을까"라고 떠올렸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서울 | 김태형 기자] 코미디언 조세호가 쇼핑 중독을 고백했다.
24일 방송된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에는 정신건강의학과 신영철 교수가 게스트로 출연했다.
중독에 관해 이야기를 나누던 중, 조세호는 “부끄러운 이야기지만 제가 담배를 4년 정도 끊었다. 지금은 가끔 전자담배를 다시 피우게 됐다. 스스로 자책을 한다”라고 털어놨다.
이에 신 교수는 “4년이나 끊지 않았나”라며 “다시 했다는 것에 초점을 두지 말고 이겨낸 과정을 봐야 한다. 그때 얼마나 좋았는지, 어떻게 이겨냈는지를 생각하고 다시 하면 된다”라고 조언했다.
조세호는 노력을 많이 했다며 “내일도 피울 수 있으니 내일 생각나면 피우자. 다음 날에도 내일 피우자는 거였다. 이렇게 미루다 보니 자연스럽게 끊게 되더라”라고 담배를 끊은 비법을 밝혔다.
또한 조세호는 “저는 솔직히 말씀드리면 쇼핑 중독이 있다”라고 고백했다.
쇼핑 중독에 대해 “지금은 안 그러는데 한창 물건 사서 집에 오면 그 물건을 안 썼다. (쇼핑) 행위 자체를 좋아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조세호는 “난 이걸 살 수 있는 사람이라는 생각에 카드로 결제하고 집에 가져와서 걸어 놓고 입지 않는다. 당시에는 쇼핑 중독이 아니었을까”라고 떠올렸다.
신 교수는 “이건 조금 위험하다”라며 “대부분은 쇼핑 중독 자체보다 우울하고 외로운 마음의 문제가 숨어 있는 거다. 그 속을 들여다 봐야 한다”라고 전했다. tha93@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코미디언 출신 사업가 이진주 “20여 년간 모은 재산과 집 2채 모두 잃었다.. 父도 하늘나라로”
- ‘모친상’ 양희은, 배우 조카가 손수 만든 저녁에 “눈물겹다” 감동
- 17세 장신영子 ‘고려거란전쟁’ 촬영분 전파, 강경준 논란 탓 방송분 최소화
- 백일섭 딸 “어릴때 아빠는 늘 화내던 사람, 괴로운 얘기다” 7년 절연 父 만날 생각에 걱정(아빠
- 클림트도 감복할…김혜수, 명화같은 고혹美
- 나영석 PD, 침착맨(이말년) 전격 영입 “흡수합병하겠다” 폭탄 선언
- 부심에게 ‘격노’ 신태용 감독, 옐로카드 받고 “Why! Why!”…3분 뒤 추가실점 [SS도하in]
- 라미란 “남편과 안 한 지 너무 오래돼”→장윤주 “남편과 첫 만남에 속옷 안 입고..” [종합]
- 황보라, 2세 성별은 아들..“시댁은 딸을 원했는데 너무 빼박이더라”(조선의사랑꾼)
- ‘신발끈 고쳐매며’ 전혜진, 남편 이선균 보내고 22일만 근황 공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