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 아몬드 섭취를 통한 혈당관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젊은 세대의 당뇨 진료 환자가 가파른 증가세를 보이고 있는 가운데 캘리포니아 아몬드협회는 아몬드 섭취를 통한 혈당관리 최신 연구결과를 24일 소개했다.
이탈리아 파비아대학 론다넬리 연구팀이 진행한 당뇨 전 단계 환자에게 적합한 식이요법과 푸드 피라미드에 대한 연구 리뷰한 결과 견과류를 당뇨 관리시 주요식품으로 소개하며 그중에서도 아몬드 섭취 효과에 주목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김태형 기자] 젊은 세대의 당뇨 진료 환자가 가파른 증가세를 보이고 있는 가운데 캘리포니아 아몬드협회는 아몬드 섭취를 통한 혈당관리 최신 연구결과를 24일 소개했다.
이탈리아 파비아대학 론다넬리 연구팀이 진행한 당뇨 전 단계 환자에게 적합한 식이요법과 푸드 피라미드에 대한 연구 리뷰한 결과 견과류를 당뇨 관리시 주요식품으로 소개하며 그중에서도 아몬드 섭취 효과에 주목했다. 전 당뇨 단계의 18-60세 참여자 66명에게 3개월간 점심과 저녁 식사 전 아몬드 20g을 꾸준히 섭취한 참가자 그룹의 23.3%에게서 정상 혈당 상태로 이행이 관찰되었다.
캘리포니아 아몬드 협회 한국 담당자 김민정 이사는 “신년의 시작과 함께 건강 관리를 위해 새로운 식단을 계획하는 사람들이 많아지는 때이다”라며, “과거에는 중장년층이 주로 주의를 기울이던 고혈압, 당뇨와 같은 증상들이 전세대가 신경써야할 부문이 된 만큼 몸에 좋은 영양소가 풍부한 아몬드 한 줌을 매일 섭취하는 것으로 손쉽게 건강 관리를 시작해보길 바란다”고 밝혔다. (사진=캘리포니아아몬드협회)
김태형 (kimkey@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영하 41도 속 '배터리 충전' 문제 없었다…전기 스포츠카 타이칸
- 부산서 이 들개 보면 주의하세요...공격성 높아, 포획 실패
- "추운데 가겠나" 손님 뚝, 화재 공포도.. 위기의 전통시장[르포]
- '코로나 종식' 8개월 만에 또 위기…`트윈데믹`에 비대면 확산
- "자책 마세요".. '180억 전세사기' 피해자 울린 판사의 당부
- "나 가거든 한마디 남겨주오"…카톡 '추모 프로필' 바뀐 점은
- “PC 카톡서 발견한 남편의 불륜, 캡처 못한게 ‘한’ 입니다” [사랑과 전쟁]
- "지나치게 선정적" (여자)아이들 '와이프', KBS 방송 부적격 판정
- "아아악!" 알몸으로 뛰어다닌 남성, 제압하고 보니...
- 아버지 시신 6년간 집에 숨긴 부부…도대체 무엇 때문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