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비신랑’ 조세호, 쇼핑 중독 고백... “사놓고 안 써” (‘유퀴즈’)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유퀴즈' 조세호가 신영철 교수에 고민을 털어놨다.
24일 방송된 tvN 예능프로그램 '유 퀴즈 온 더 블럭'(이하 '유퀴즈')에서는 '파수꾼' 특집으로 꾸며진 가운데 도박 중독 치료 권위자 정신건강의학과 신영철 교수가 출연한 모습이 그려졌다.
이에 조세호가 "저는 솔직히 쇼핑 중독이 있는 것 같다"며 고백하자, 신영철 교수는 "천천히 같이 얘기해보자"고 말해 주위의 웃음을 자아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4일 방송된 tvN 예능프로그램 ‘유 퀴즈 온 더 블럭’(이하 ‘유퀴즈’)에서는 ‘파수꾼’ 특집으로 꾸며진 가운데 도박 중독 치료 권위자 정신건강의학과 신영철 교수가 출연한 모습이 그려졌다.
이날 신영철 교수는 도박 중독 인구가 약 237만 정도라고 밝히며 “실제로 우리가 느끼는 것보다 훨씬 더 많은 중독자가 있을 것이라 예상하고 있다. 과거에는 도박에 접근하기 위해서는 많은 노력이 필요했지만 지금은 휴대폰만 있으면 접근이 쉬워졌다”고 설명했다.
신영철 교수는 “중독이라고 하면 물질 중독인 술, 마약이 떠오른다. 그런데 행위 중독이라고 뇌에서 중독 현상이 발생한다. 도박, 쇼핑, 게임 등이 있다”고 말했다. 이에 조세호가 “저는 솔직히 쇼핑 중독이 있는 것 같다”며 고백하자, 신영철 교수는 “천천히 같이 얘기해보자”고 말해 주위의 웃음을 자아냈다.
조세호는 “제가 용기 내서 얘기해보면 지금은 안 그런데 한참, 물건을 사서 집에 오면 그 물건을 안 쓴다. 그 행위 자체를 제가 좋아한다”고 털어놨다. 그러면서 “‘나는 이거를 살 수 있는 사람이야’라는 생각에 카드로 결제를 하고 집에 걸어둔다. 그러고 입질 않는다. 그당시에는 한참 쇼핑 중독이지 않았을까”라고 덧붙였다.
한편 tvN 예능프로그램 ‘유 퀴즈 온 더 블럭’은 큰 자기 유재석과 아기자기 조세호의 자기들 마음대로 떠나는 사람 여행이다. 매주 수요일 오후 8시 40분 방송된다.
[박정수 스타투데이 객원기자]
Copyright © 스타투데이.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윤여정만 보고싶다, ‘도그데이즈’[한현정의 직구리뷰] - 스타투데이
- 웹툰 ‘저로 하시죠, 공주마마’, 드라마로 본다 - 스타투데이
- BAE173·클라씨·판타지 보이즈 뭉쳤다...‘사랑 모두 거짓말’ 발매 - 스타투데이
- 인스파이어 아레나, 왜 영종도로 향했나 [MK초점] - 스타투데이
- 인스파이어 아레나, 왜 영종도로 향했나 [MK초점] - 스타투데이
- 하이브, 사내 의원 개설...엔터사 최초 [공식] - 스타투데이
- 하이브, 사내 의원 개설...엔터사 최초 [공식] - 스타투데이
- ‘LTNS’ 불륜남 이학주 “사랑은 두개까지, 세개부터는 아니야” - 스타투데이
- “4~5월에 머리 밀 것 같아”...박재정, 입대 전 마지막 콘서트 - 스타투데이
- ‘학연’ 연프 사상 첫 매칭률 100% “동창에서 연인으로” - 스타투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