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유종의 미? 이라크 전승? 베트남-이라크 최종전 선발 라인업 발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베트남과 이라크의 선발 라인업이 공개됐다.
베트남은 24일 오후 8시 30분(이하 한국시간) 카타르 도하에 위치한 자심 빈 하마드 스타디움에서 열리는 2023 아시아축구연맹(AFC) 카타르 아시안컵 조별리그 D조 3차전에서 이라크와 맞대결을 치른다.
베트남은 승점 0점으로 조별리그 탈락이 확정됐고 이라크는 승점 6점으로 16강 진출에 성공했다.
트루시에 감독의 베트남은 아시안컵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라크, 인도네시아+일본 격파→전승 도전!
[포포투=가동민]
베트남과 이라크의 선발 라인업이 공개됐다.
베트남은 24일 오후 8시 30분(이하 한국시간) 카타르 도하에 위치한 자심 빈 하마드 스타디움에서 열리는 2023 아시아축구연맹(AFC) 카타르 아시안컵 조별리그 D조 3차전에서 이라크와 맞대결을 치른다. 베트남은 승점 0점으로 조별리그 탈락이 확정됐고 이라크는 승점 6점으로 16강 진출에 성공했다.
베트남은 5-4-1 포메이션을 꺼내들었다. 꾸엇 반 캉, 응우옌 딘 박, 응우옌 투안 안, 응우옌 따이 손, 도 훙 둥, 보 민 쯔엉, 판 뚜안 따이, 비엣 안, 응옥바오레, 팜 쑤언 마인, 필립 응우옌이 선발로 나온다.
이에 맞서는 이라크는 4-2-3-1 포메이션을 가동한다. 알 하마디, 레산, 이크발, 마제드, 알레이, 라시드, 도스키, 술라카, 타흐신, 모히딘, 바실이 선발 출장한다.
베트남은 큰 변화가 있었다. 베트남은 오랫동안 이끌었던 박항서 감독이 물러나고 필립 트루시에 감독이 지휘봉을 잡았다. 박항서 감독은 베트남 축구의 수준을 높여 놨다. 박항서 감독은 U-23 대표팀부터 A대표팀까지 관리했다. 2018 스즈키컵 우승,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 4위, 2019 아시안컵 8강, 2019 킹스컵 준우승 등 많은 업적을 세웠다.
하지만 트루시에 감독의 베트남은 힘을 발휘하지 못했다. 박항서 감독 체제와 다른 분위기였다. 동남아시안 게임 4강에서 인도네시아에 패하며 3회 연속 금메달에 실패했다. 트루시에 감독의 베트남은 아시안컵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다. 1차전 일본과 경기에서 일본을 위협하며 경쟁력을 발휘했지만 2차전에서 인도네시아에 0-1로 패배해 탈락이 확정됐다.
반면, 이라크의 분위기는 좋다. 1차전에서 인도네시아에 3-1로 승리하면서 기분 좋은 시작을 알렸다. 절정은 2차전이었다. 일본을 상대로 강하게 몰아붙였다. 높이를 활용한 공격에 일본은 속수무책으로 당했고 이라크가 2-1로 이기면서 16강 진출을 조기에 결정지었다. 그러면서 3차전을 비교적 가벼운 마음으로 나설 수 있게 됐다.
가동민 기자 syg100151@fourfourtwo.co.kr
ⓒ 포포투(https://www.fourfourtwo.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Copyright © 포포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