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실은 이렇습니다] 문체부 “‘OTT 기업에 영화기금 부과금 검토’ 보도, 사실과 달라”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 연합뉴스가 1월 24일(수), "오티티(OTT)에 영화기금 부과금 검토...윤(尹) 재검토 지시에 협의 '난망'"이라는 제목으로 보도한 기사에 대해 다음과 같이 설명 드립니다.
□ 1월 10일, 기획재정부 누리집에 게재된 기금부담금운용평가단의 '2023년도 부담금평가' 보고서에 따르면 프랑스 정부 사례 등을 토대로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기업에 부과금을 부담하는 방안을 검토할 것을 권고하고 있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문체부 설명]
□ 연합뉴스가 1월 24일(수), “오티티(OTT)에 영화기금 부과금 검토...윤(尹) 재검토 지시에 협의 ‘난망’”이라는 제목으로 보도한 기사에 대해 다음과 같이 설명 드립니다.
□ 1월 10일, 기획재정부 누리집에 게재된 기금부담금운용평가단의 ‘2023년도 부담금평가’ 보고서에 따르면 프랑스 정부 사례 등을 토대로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기업에 부과금을 부담하는 방안을 검토할 것을 권고하고 있습니다.
□ 이에 문체부는 동 권고사항에 대해 검토해보겠다는 원론적인 입장을 밝힌 것으로, 정부가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기업에 부담금을 부과하는 안을 검토 중이라는 내용은 사실과 다름을 알려드립니다.
문의 : 문화체육관광뷰 콘텐츠정책국 영상콘텐츠산업과(044-203-2432)
Copyright © 정책브리핑.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문체부 “‘OTT 기업에 영화기금 부과금 검토’ 보도, 사실과 달라”
- 기재부 “부동산 PF 연구용역 세부내용 확정된 바 없어”
- 행안부 “접경지 발전계획 변경은 지자체 요구에 따른 것”
- 복지부 “수술실 CCTV 운영현황 점검 및 설치·운영기준 안내 강화”
- 행안부 “정보공개 법정의무 준수토록 지자체 지도·감독 강화”
- 농식품부 “지난해 11월 이후 딸기 작황 회복…가격 하락세”
- 행안부 “새마을금고 건전성 관리·감독 더욱 철저”
- 축제 명칭도 상표로 등록할 수 있다?!
- “소상공인 고용보험료 최대 80%까지 지원”
- 영세소상공인 126만명에 1인당 20만원 전기요금 지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