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브, 사내 의원 개설...엔터사 최초 [공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하이브(352820)가 국내 엔터테인먼트 업계 최초로 전문 의료인이 상주하는 센터)을 운영한다.
앞서 하이브는 2022년부터 사내 간호사가 상주하며 건강상담 및 일반 의약품을 제공하는 건강관리실을 운영해왔다.
하이브 관계자는 "구성원과 아티스트의 건강과 안전이 곧 산업의 지속적인 성장"이라면서 "열정적으로 일하는 구성원들을 위해 건강한 업무 환경과 휴식 문화를 조성해 더 다니고 싶은 회사가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하이브 최근 서울 용산 사옥에 자사 사내 의원을 개설했다. 앞서 하이브는 2022년부터 사내 간호사가 상주하며 건강상담 및 일반 의약품을 제공하는 건강관리실을 운영해왔다. 이번에 사내 의사와 간호사를 추가 채용하고 진료와 치료 공간을 확보해 확대했다.
하이브 사내 의료시설은 삼성과 LG, SK 등 주요 대기업들이 시행하는 일부 임직원 복리후생 차원 사업장 내 설치 운영과 유사하다. 엔터테인먼트 업계에서는 하이브가 처음 개설한다.
의사 1인과 간호사 2인으로 구성되며 의사의 진단을 통해 의약품 처방·수액 및 물리 치료·응급 처치 등을 지원한다. 진료실과 함께 물리치료, 온열치료가 가능한 회복실과 위한 수액실, 외상 치료를 하는 처치실 등이 마련돼 있다.
김준옥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는 사내 의사로서 정신과적 치료와 더불어 내외과 1차 진료를 담당한다. 음악과 퍼포먼스, 콘텐츠 제작 등 각종 창작 작업을 수행하거나 효율적인 제작, 관리를 위해 끊임없이 고민하는 구성원들의 업무 특성을 반영한 것이다. 김 전문의는 작곡 이론과 오케스트라 공부한 음악인이라는 특별한 이력으로 하이브 구성원에 대한 공감대가 높은 만큼, 보다 효과적인 진료와 치료가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아티스트와 연습생을 포함한 모든 구성원이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콘서트와 등 빠듯한 스케줄과 강렬한 무대 퍼포먼스, 팬 소통을 수행하는 과정에서 스트레스에 쉽게 노출되는 아티스트와 육성 단계에 있는 연습생들의 몸과 마음을 보다 세심하게 관리하겠다는 취지다. 이용을 원하는 구성원은 사내 앱과 웹사이트를 통해 예약할 수 있으며, 기본 진료비는 건당 1000원이며 주사제 등의 추가 서비스는 최소한의 비용으로 제공된다.
하이브는 외에도 다양한 건강관리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구성원들에게 무제한 자율 출퇴근제, 전사 기간(휴무일)을 통해 충분한 제공하는 지원, 구내식당, 사내 피트니스 센터와 (PT), 심리상담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하이브 관계자는 “구성원과 아티스트의 건강과 안전이 곧 산업의 지속적인 성장”이라면서 “열정적으로 일하는 구성원들을 위해 건강한 업무 환경과 휴식 문화를 조성해 더 다니고 싶은 회사가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지승훈 스타투데이 기자]
Copyright © 스타투데이.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LTNS’ 불륜남 이학주 “사랑은 두개까지, 세개부터는 아니야” - 스타투데이
- “4~5월에 머리 밀 것 같아”...박재정, 입대 전 마지막 콘서트 - 스타투데이
- ‘학연’ 연프 사상 첫 매칭률 100% “동창에서 연인으로” - 스타투데이
- 언젯적 댕댕이판 러브 액츄얼리, ‘도그데이즈’[MK현장] - 스타투데이
- 디올쇼 한소희, 극강의 아름다움 [★스타일] - 스타투데이
- [포토]영화 ‘도그데이즈’ 주역들 - 스타투데이
- [포토]윤여정, 도그데이즈 기대해주세요 - 스타투데이
- [포토]이현우, 도그데이즈로 만나요 - 스타투데이
- [포토]김윤진, 세련된 미모 - 스타투데이
- ‘홈즈’ 브라이언 “크리스천이지만…사주보고 분홍색 속옷 50장 구매” - 스타투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