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범준, '암표 근절'에 NFT 티켓 활용…"건강한 공연 문화 만들 것"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가수 장범준이 암표를 근절하기 위해 나섰다.
24일 현대카드는 "다음 달 7일부터 3주간 매주 수, 목요일 오후 7시 서울 한남동 현대카드 언더스테이지에서 펼치는 '현대카드 큐레이티드(Curated) 92 장범준 : 소리없는 비가 내린다' 공연 티켓 전량을 NFT(대체불가능토큰) 티켓으로 발행한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9일부터 추첨 응모…다음 달 1일부터 구입
[더팩트ㅣ문화영 기자] 가수 장범준이 암표를 근절하기 위해 나섰다.
24일 현대카드는 "다음 달 7일부터 3주간 매주 수, 목요일 오후 7시 서울 한남동 현대카드 언더스테이지에서 펼치는 '현대카드 큐레이티드(Curated) 92 장범준 : 소리없는 비가 내린다' 공연 티켓 전량을 NFT(대체불가능토큰) 티켓으로 발행한다"고 밝혔다.
NFT 티켓은 블록체인 기술이 적용된 것으로 구매한 본인만 공연을 관람할 수 있으며 양도와 암표 거래가 불가능하다. 현대카드는 "입장권 부정 판매에 자주 이용되는 '매크로(반복 작업을 자동화하는 프로그램)' 같은 프로그램도 사용할 수 없다"고 설명했다.
최근 장범준은 암표로 골머리를 앓았다. 그는 소극장 공연에서 암표 거래가 기승을 부리자 판매한 티켓을 일괄 취소하고 추첨 방식으로 다시 판매하는 등 암표 문제에 대응했다.
장범준 소속사 관계자는 "NTF 티켓을 활용하면 암표 거래를 없애고 보다 건강한 공연 문화를 만드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해 현대카드, 모던라이언과 손을 잡기로 했다"고 밝힌 것으로 알려졌다.
티켓은 추첨 후 당첨자를 대상으로 판매되며 공정한 진행을 위해 블록체인 기반 기술이 활용된다. 추첨 응모는 이달 29일 오후 2시부터 31일 오후 2시까지 모던라이언의 NFT 마켓플레이스 '콘크릿' 앱에서 진행한다. 당첨자는 다음 달 1일부터 5일까지 NFT 티켓을 구입하면 된다.
한편 장범준은 밴드 버스커 버스커 출신으로 Mnet '슈퍼스타K3' 준우승자다. '벚꽃엔딩' '여수 밤바다' '흔들리는 꽃들 속에서 네 샴푸향이 느껴진거야 ' 등 수많은 히트곡으로 대중의 사랑을 받았다.
culture@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사퇴' 논란 이틀 만 조우 윤석열-한동훈…일단은 화해 선택?
- '압구정 롤스로이스' 가해자 1심 징역 20년…"증거인멸 급급"
- 아이유→(여자)아이들…선공개 곡부터 '시끌시끌'[TF초점]
- [K팝과 환경③] "그린워싱 그만"…팬덤이 요구하는 진짜 친환경
- 이재명 "尹-韓 화재 현장서 정치쇼…역사에 남을 사건"
- 증류식 소주 재도전하는 롯데칠성음료, '대장부' 실패 극복할까 [TF초점]
- "재개발 주민 동의서 위조"…LH, 경찰 조사 불응에 주민들 '분통'
- 증권사 오너 2~4세, 연이은 지분 확대…경영 승계 시동거나
- [김병헌의 체인지] 시험대 오른 尹·韓 ...총선 승리를 위한 해법은
- "3연패 지역구 우선추천 대상"…마포을 '김경율 전략공천' 가능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