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펜하이머', 美 아카데미 시상식 13개 부문 노미네이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영화 '오펜하이머'가 제96회 아카데미 시상식의 주요 부문에 모두 노미네이트됐다.
배급사 유니버설 픽쳐스는 24일 영화 '오펜하이머'(감독 크리스토퍼 놀란)가 제96회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총 13개 부문 후보에 오르는 영예를 안았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작품상→음악상 부문 후보
[더팩트ㅣ최수빈 인턴기자] 영화 '오펜하이머'가 제96회 아카데미 시상식의 주요 부문에 모두 노미네이트됐다.
배급사 유니버설 픽쳐스는 24일 영화 '오펜하이머'(감독 크리스토퍼 놀란)가 제96회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총 13개 부문 후보에 오르는 영예를 안았다고 밝혔다.
지난해 8월 스크린에 걸린 '오펜하이머'는 세상을 구하기 위해 세상을 파괴할 위험을 감수해야 하는 천재 과학자의 핵 개발 프로젝트를 다룬 작품이다.
'오펜하이머'는 오는 3월 10일 미국 로스엔젤레스에서 개최되는 제96회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작품상, 감독상(크리스토퍼 놀란), 남우주연상(킬리언 머피), 남우조연상(로버트 다우니 주니어), 여우조연상(에밀리 블런트), 각색상(크리스토퍼 놀란), 미술상, 의상상, 촬영상, 편집상, 분장상, 음향상, 음악상까지 주요 부문 후보에 모두 이름을 올렸다.
이번 작품에서 루이스 스트로스 역을 맡은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는 "크리스토퍼 놀란 감독과 재능 가득한 동료들이 후보에 올라 정말 기쁘다. '오펜하이머'에 출연한 것은 평생의 영광"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오펜하이머'는 지난 7일 진행된 제81회 골든글로브 시상식에서 작품상, 남우주연상(킬리언 머피), 남우조연상(로버트 다우니 주니어), 감독상(크리스토퍼 놀란), 음악상(루드비히 고란손)까지 총 5개 부문 최다 수상이라는 기록을 세운 바 있다.
subin7134@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사퇴' 논란 이틀 만 조우 윤석열-한동훈…일단은 화해 선택?
- '압구정 롤스로이스' 가해자 1심 징역 20년…"증거인멸 급급"
- 아이유→(여자)아이들…선공개 곡부터 '시끌시끌'[TF초점]
- [K팝과 환경③] "그린워싱 그만"…팬덤이 요구하는 진짜 친환경
- 이재명 "尹-韓 화재 현장서 정치쇼…역사에 남을 사건"
- 증류식 소주 재도전하는 롯데칠성음료, '대장부' 실패 극복할까 [TF초점]
- "재개발 주민 동의서 위조"…LH, 경찰 조사 불응에 주민들 '분통'
- 증권사 오너 2~4세, 연이은 지분 확대…경영 승계 시동거나
- [김병헌의 체인지] 시험대 오른 尹·韓 ...총선 승리를 위한 해법은
- "3연패 지역구 우선추천 대상"…마포을 '김경율 전략공천' 가능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