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거래소 이사회, 차기 이사장에 정은보 전 금감원장 선임 결의
박채영 기자 2024. 1. 24. 17:41
한국거래소 이사회가 정은보 전 금융감독원장을 새 이사장으로 선임하는 안건을 주주총회에 올리기로 했다.
한국거래소 이사회는 정 전 원장을 차기 한국거래소 이사장으로 선임하는 안건을 주주총회에 부의하기로 24일 오후 결의했다.
정 전 원장의 선임 여부는 다음달 14일 열리는 한국거래소 주주총회에서 최종 결정된다. 정 전 원장이 차기 이사장으로 확정되면 취임식은 다음달 15일에 진행될 예정이다.
앞서 한국거래소 이사후보추천위원회(후추위)는 정 전 원장을 차기 이사장 최종 후보로 단독 추천했다.
1961년생인 정 전 원장은 행정고시 28회에 합격해 총무처에서 공직 생활을 시작했다. 기획재정부 국제금융정책관, 금융위원회 사무처장, 기재부 차관보, 금융위 부위원장을 지냈다. 2021년 8월부터 2022년 6월까지는 금융감독원장으로 일했으며 현재는 보험연구원 연구자문위원을 맡고 있다.
박채영 기자 c0c0@kyunghyang.com
Copyright © 경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경향신문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명태균 변호인 “이준석이 악의 축…윤 대통령 취임식 전날 통화는 이 의원이 촉발”
- “트럼프, 국가안보보좌관에 마이크 왈츠 의원 발탁”…군인 출신 대중·대북 강경론자
- 최동석 ‘성폭행 혐의’ 불입건 종결···박지윤 “필요할 경우 직접 신고”
- ‘채식주의자’ 번역가 데버라 스미스 “한강 노벨상, 문학계가 공정한 시대로 나아간다는 희망
- [속보] “트럼프, 국무장관에 ‘대중국 매파’ 마르코 루비오 의원 발탁 예정”
- “이과라서 죄송하기 전에 남자라서 죄송”… 유독 눈에 밟히는 연구실의 ‘성별 불평등’ [플
- 이재명 대표 ‘쌍방울 대북송금 의혹’ 재판부 생중계 안한다
- [속보]국내 첫 백일해 사망자 발생…생후 2개월 미만 영아
- [영상]“유성 아니다”…스타링크 위성 추정 물체 추락에 ‘웅성웅성’
- 보이스피싱 범죄수익 세탁한 상품권업체 대표…잡고보니 전직 경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