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산지 내일 아침 -20도 '오들오들'…모레까지 동장군 맹위(종합)

강태현 2024. 1. 24. 17:3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24일 강원 내륙과 산지에 한파특보가 내려진 가운데 살을 에는 맹추위는 모레까지 이어지겠다.

강원지방기상청은 25일 아침 기온이 내륙 영하 17도∼영하 11도, 대관령·태백 등 산지 영하 20도∼영하 16도, 동해안 영하 11도∼영하 8도까지 떨어질 것으로 내다봤다.

기상청은 모레까지 내륙과 산지가 영하 15도, 동해안 영하 10도 내외를 기록해 맹추위가 이어질 것으로 예상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강풍까지 불어 체감온도 '뚝'…동파·고드름 제거 등 관련 신고 잇따라
노약자·어린이 야외활동 자제…난방기 사용 시 화재 주의
바닷물도 얼게 만든 혹한 (강릉=연합뉴스) 유형재 기자 = 혹한이 몰아친 24일 강원 강릉시 한 해변의 방파제에 바닷물이 얼면서 고드름이 생겨 추위를 실감케 하고 있다. 2024.1.24 yoo21@yna.co.kr

(춘천=연합뉴스) 강태현 기자 = 24일 강원 내륙과 산지에 한파특보가 내려진 가운데 살을 에는 맹추위는 모레까지 이어지겠다.

강원지방기상청은 25일 아침 기온이 내륙 영하 17도∼영하 11도, 대관령·태백 등 산지 영하 20도∼영하 16도, 동해안 영하 11도∼영하 8도까지 떨어질 것으로 내다봤다.

낮 최고기온은 내륙 영하 2도∼영하 1도, 산지 영하 4도∼영하 2도, 동해안 1∼3도로 전망된다.

내일은 바람도 강하게 불어 체감온도도 매우 낮겠다.

내일까지 도내 대부분 지역에는 순간풍속 초속 15m 내외의 바람이 불겠다.

기상청은 모레까지 내륙과 산지가 영하 15도, 동해안 영하 10도 내외를 기록해 맹추위가 이어질 것으로 예상했다.

한국 날씨 춥네요 (강릉=연합뉴스) 유형재 기자 = 혹한이 몰아친 24일 강원 강릉시 한 해변 방파제에 바닷물이 얼면서 고드름이 생겨 추위를 실감케 하고 있다. 외국인 관광객들도 신기한 듯 바라보고 있다. 2024.1.24 yoo21@yna.co.kr

강원도에 따르면 현재까지 한파로 인한 인명피해는 없었으나 이날 오후 5시 기준으로 지난 22일과 전날 계량기 동파 신고 각각 3건이 들어왔다.

소방 당국에도 교통사고 6건, 고립 1건, 낙상 7건을 비롯해 급수지원 2회, 고드름 제거 6건, 안전조치 2건 등 관련 신고 24건이 들어왔다.

이날 오전 10시 34분께 원주시 원동 한 아파트 인근에서 50대 집배원이 오토바이를 몰던 중 도로에서 미끄러지는 사고로 허리를 크게 다쳐 병원으로 옮겨졌다.

앞서 오전 9시 횡성군 횡성읍 읍하리 횡성초등학교 외벽 고드름 제거 신고로 소방 당국이 안전조치 하기도 했다.

건물 외벽 고드름 제거하는 소방대원 [강원특별자치도소방본부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기상청은 면역력이 약한 노약자와 어린이는 가급적 야외활동을 자제하라고 당부한다.

옥외 작업장에서는 따뜻한 장소를 마련해 보온에 신경 쓰고, 수도계량기와 노출 수도관, 보일러 등의 보온 상태를 점검해 동파에 대비해야 한다.

난로와 전기장판 사용이 증가하는 만큼 난방기 사용 시 화재에도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도는 한파로 인한 인명·시설 피해를 파악하는 한편 예찰 활동을 강화할 방침이다.

강추위와 폭설이 만든 작품 (강릉=연합뉴스) 유형재 기자 = 혹한이 몰아친 24일 백두대간이 최근 내린 폭설과 강추위가 만든 상고대로 설경을 자랑하고 있다. 2024.1.24 yoo21@yna.co.kr

taetae@yna.co.kr

▶제보는 카톡 okjebo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