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갤S24 사전예약 '불티'…신기록 세울까

윤현성 기자 2024. 1. 24. 16:52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삼성전자의 첫 AI(인공지능) 스마트폰 '갤럭시 S24' 시리즈가 전작을 뛰어넘는 사전예약 신기록을 달성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24일 업계에 따르면 갤럭시 S24 시리즈는 지난 19일 국내 사전예약을 시작한 이후 전작인 갤럭시 S23 시리즈를 뛰어넘는 사전 예약 건수를 기록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해 출시된 갤럭시 S23 시리즈는 사전예약 기간 한 주 동안 약 109만대가 판매되며 일평균 기준 역대 갤럭시 스마트폰 최다 기록을 써내렸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삼성·이통3사 갤S24 사전 판량량 소폭 상회한 듯…벌써부터 흥행 조짐
최상위 울트라 모델 비중 60%…블랙·그레이 색상 인기
[새너제이=AP/뉴시스] 17일(현지시간) 미 캘리포니아주 새너제이의 SAP 센터에서 삼성전자의 '갤럭시 S24' 신제품 공개행사가 열리고 있다. 삼성은 인공지능(AI) 기술을 탑재한 스마트폰 S24를 공개하며 바야흐로 'AI폰 시대'가 시작됐음을 알렸다. S24 시리즈는 삼성전자가 자체 개발한 '갤럭시 AI'를 탑재한 최초의 AI폰으로 통화 중 실시간 통역, 카메라, 사진 편집 등의 기능을 개선했다. 2024.01.18.

[서울=뉴시스]윤현성 기자 = 삼성전자의 첫 AI(인공지능) 스마트폰 '갤럭시 S24' 시리즈가 전작을 뛰어넘는 사전예약 신기록을 달성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24일 업계에 따르면 갤럭시 S24 시리즈는 지난 19일 국내 사전예약을 시작한 이후 전작인 갤럭시 S23 시리즈를 뛰어넘는 사전 예약 건수를 기록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사전예약을 진행 중인 삼성전자 뿐만 아니라 이동통신 3사 또한 갤럭시 S23 사전예약 반응이 전작을 소폭 상회하고 있다.

지난해 출시된 갤럭시 S23 시리즈는 사전예약 기간 한 주 동안 약 109만대가 판매되며 일평균 기준 역대 갤럭시 스마트폰 최다 기록을 써내렸다.

전체 사전예약 최다 판매 대수는 2019년 갤럭시 노트10의 138만대다. 하지만 당시에는 사전 판매 기간이 11일로 일주일 수준인 최근 제품보다 더 유리했다.

지난해 하반기 출시된 폴더블폰 신작 갤럭시 Z 플립·폴드5도 사전 예약기간 동안 102만대를 판매하며 폴더블폰 최고 기록을 달성했다.

업계에 따르면 갤럭시 S24 3개 모델 중 최상위 라인업인 울트라의 비중이 60%를 차지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울트라 모델은 퀄컴 스냅드래곤8 3세대 앱 프로세서(AP), 티타늄 프레임 등 차별화되는 성능이 적용됐다.

갤럭시 S23과 비교했을 때 일반, 플러스 모델은 가격이 변동 폭이 크지 않았으나 갤럭시 S24 울트라는 10만~16만원 가량 크게 인상됐다. 그럼에도 고사양 제품에 대한 기대에 울트라가 가장 큰 인기를 끈 것으로 보인다.

갤럭시 S24 시리즈 색상의 경우에는 '블랙'과 '그레이'가 가장 많은 인기를 끌고 있다.

한편 갤럭시 S24 시리즈는 인도 시장에서도 사전 예약 3일 만에 25만대가 판매되는 등 글로벌 시장에서도 흥행 조짐을 보이고 있다. 전세계 공식 출시일은 오는 31일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hsyhs@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