벨킨 "Qi2 충전 제품·오토 트래킹 스탠드 프로, 상반기 국내 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벨킨이 차세대 충전 규격인 치(Qi)2를 적용한 무선충전 제품 3종과 애플 독킷 기술을 최초로 적용한 제품 '오토 트래킹 스탠드 프로'를 올 상반기 국내에 출시한다.
벨킨은 24일 서울 신라호텔 영빈관에서 신제품 발표회를 열고 Qi2 제품 3종은 빠르면 올해 1·4분기, '오토 트래킹 스탠드 프로'는 2·4분기부터 국내에서 판매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벨킨이 차세대 충전 규격인 치(Qi)2를 적용한 무선충전 제품 3종과 애플 독킷 기술을 최초로 적용한 제품 ‘오토 트래킹 스탠드 프로’를 올 상반기 국내에 출시한다.
벨킨은 24일 서울 신라호텔 영빈관에서 신제품 발표회를 열고 Qi2 제품 3종은 빠르면 올해 1·4분기, ‘오토 트래킹 스탠드 프로’는 2·4분기부터 국내에서 판매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IT 유튜버 가전주부가 사회를 맡은 가운데 제니 응 벨킨 아시아 총괄 대표, 신지나 한국벨킨 지사장, 허철 한국벨킨 세일즈 과장, 제니 라이 벨킨 아시아 총괄 PM 등이 참석했다.
응 대표의 환영사로 시작된 행사에서 신지나 한국벨킨 지사장은 “한국벨킨은 2018년부터 6년간 연 평균 매출 성장 15%를 이뤄냈고 작년엔 21% 성장을 이뤄내는 등 아시아에서 시장을 리딩한다고 할 정도의 괄목할 만한 성장”이라며 “소비자 목소리(VOC)를 추출한 결과 ‘비싸다’, ‘구매가 망설여진다’는 부분도 있었지만 ‘믿고 쓰는 벨킨’, ‘돌고 돌아 벨킨’이라는 애칭까지 남겨주실 정도로 벨킨의 가치를 이해해주고 인지해주는 충성 고객이 많았다”고 분석했다.
이어 허철 한국벨킨 과장이 벨킨이 CES 2024에서 선보였던 무선충전 제품 3종과 ‘오토 트래킹 스탠드 프로’를 소개했다.
차세대 충전 규격인 치(Qi)2를 적용한 무선충전 제품 3종 △부스트차지 프로 2in1 Qi2 무선 충전 패드 △부스트차지 프로 Qi2 3-in-1 마그네틱 무선 충전 패드 △벨킨 부스트차지 프로 Qi2 무선 충전 스탠드는 아이폰 및 Qi2 호환 디바이스를 최대 15W의 무선 충전을 지원한다. 우리나라에는 3~4월에 출시할 예정이며 국내 출고가는 협의 중이다.
눈길을 끄는 것은 ‘오토 트래킹 스탠드 프로’였다. 아이폰 카메라 안에 잡힌 피사체를 자동으로 추적하는 기술인 ‘애플 독킷’ 기술을 적용해 피사체 움직임에 따라 좌우 360도, 상하 90도 자동 트래킹을 했다. 별도 앱 없이 아이폰을 스탠드에 부착해 NFC를 통해 페어링하면 이용할 수 있다. IT 유튜버 가전주부가 시연에 나서자 움직임에 맞춰 자유롭게 움직이는 ‘오토 트래킹 스탠드 프로’의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특히 이 제품은 맥세이프를 통해 최대 15W 무선 충전이 가능하며 최대 5시간 사용할 수 있는 배터리가 내장돼 케이블 연결 없이도 휴대해 사용할 수 있다. 국내에는 2·4분기에 출시할 예정이며 해외 가격은 180달러(약 24만원)여서 국내 가격도 비슷할 것으로 전망된다.
마지막으로 제니 라이 아시아 총괄 PM은 디즈니와 협업한 마블, 토이스토리 등의 다양한 제품들을 선보였다.
solidkjy@fnnews.com 구자윤 기자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남편상 사강, 4년만 안방 복귀…고현정 동생
- 최현욱, 장난감 자랑하다 전라노출…사진 빛삭
- "치마 야하다고"…엄지인, 얼마나 짧기에 MC 짤렸나
- 영주서 50대 경찰관 야산서 숨진채 발견…경찰 수사 착수
- "조카 소설, 타락의 극치" 한강의 목사 삼촌, 공개 편지
- "엄마하고 삼촌이랑 같이 침대에서 잤어" 위장이혼 요구한 아내, 알고보니...
- "딸이 너무 예뻐서 의심"…아내 불륜 확신한 남편
- "절친 부부 집들이 초대했다가…'성추행·불법촬영' 당했습니다"
- "마약 자수합니다"…김나정 前아나운서, 경찰에 고발당해
- 100억 자산가 80대女..SNS서 만난 50대 연인에 15억 뜯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