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현대오일뱅크, 윤활유 들고 북미 시장 나선다…HD현대사이트솔루션에 제품 공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HD현대오일뱅크가 글로벌 산업차량 제조기업인 HD현대사이트솔루션에 윤활유 제품을 공급하며 북미 시장에 진출한다고 24일 밝혔다.
조휘준 HD현대오일뱅크 윤활유사업본부장은 "국산 윤활유 브랜드인 엑스티어(XTeer)가 북미 시장에 공급된 점은 큰 의미가 있다"며 "HD현대 계열사와 협업을 통해 글로벌 산업차량 제조업체들에도 자사 윤활유를 공급하는 등 명실상부한 수출 브랜드로서 입지를 다져가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HD현대오일뱅크가 글로벌 산업차량 제조기업인 HD현대사이트솔루션에 윤활유 제품을 공급하며 북미 시장에 진출한다고 24일 밝혔다.
HD현대오일뱅크가 공급하는 제품은 산업용 차량의 효율을 높이기 위해 사용하는 윤활유로 공급 물량은 연간 25TEU(1TEU는 6m 길이 컨테이너 1개)다.
북미 시장은 세계에서 가장 많은 윤활유를 소비하는 지역이다. 그러나 해외 주요 경쟁사들이 시장을 선점하고 있어 국내 제조사들의 점유율은 0.1% 미만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이번 협력 사업을 통해 미국, 캐나다 등 진입 장벽이 높은 북미 시장에 본격 나서면서 산업차량용 윤활유 시장 확대를 위한 계기를 마련했다는 평가다.
한편 HD현대오일뱅크와 HD현대사이트솔루션은 HD현대그룹 계열사로서 2022년 카타르, 온두라스 등 총 7개국을 대상으로 공급 협력 사업을 시작하는 등 글로벌 사업 영역을 넓혀가고 있다.
조휘준 HD현대오일뱅크 윤활유사업본부장은 "국산 윤활유 브랜드인 엑스티어(XTeer)가 북미 시장에 공급된 점은 큰 의미가 있다"며 "HD현대 계열사와 협업을 통해 글로벌 산업차량 제조업체들에도 자사 윤활유를 공급하는 등 명실상부한 수출 브랜드로서 입지를 다져가겠다"고 말했다. 허광희 HD현대사이트솔루션 산업차량본부장은 "엑스티어(XTeer) 제품 경쟁력이 산업차량에 적용하기에 우수하다고 판단했다"며 "양사 간 적극적인 협업을 통해 제품 공급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나주예 기자 juye@hankookilbo.com
Copyright © 한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배우 김지훈, 성수동 고급 아파트 '1억 5천'에 산 비결
- [단독] 새마을금고 4843억 손실… 빌려준 돈 떼일 가능성도 높아져
- 서동주 "전 남친, 학력·직업·가족관계 모두 거짓"
- "엉덩이 주물렀는데" PT 트레이너 '성추행' 무혐의, 왜
- 공포의 택시… 경부고속도로 경산에서 경주까지 40km 역주행
- 김건희 명품백은 '대통령선물' 아닌데 왜 돌려주지 않을까
- 영하 30도 기차 밖으로 던져?... '고양이 강국' 러시아의 분노
- "남편 먼저 하늘로 떠나" 임영웅 공연 '호박고구마' 사연자 나문희였다
- [단독] 전문성 없어도 1억 연봉, 80대 현직…서민 돈 주무르는 '철밥통'
- 꽃길에만 몰리는 '이재명 경기도' 참모들… 절반이 '전략 앞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