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C그룹, ‘행복한장학금’ 장학생 모집… 대학 학자금 지원한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SPC그룹은 24일 'SPC행복한장학금' 장학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지원은 ▲파리바게뜨, 배스킨라빈스, 던킨, 파스쿠찌 등 SPC 계열 브랜드 매장 근무하는 아르바이트 대학생과 ▲사단법인 부스러기사랑나눔회가 지원받아 선발한 '가족돌봄청년' 등 두 부문으로 진행한다고 한다.
아르바이트 대학생은 2월 2일까지 SPC그룹 홈페이지를 통해 모집하고, 근속기간과 근무태도, 가정형편, 과제 평가 등을 기준으로 심사해 총 120명을 선정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번 지원은 ▲파리바게뜨, 배스킨라빈스, 던킨, 파스쿠찌 등 SPC 계열 브랜드 매장 근무하는 아르바이트 대학생과 ▲사단법인 부스러기사랑나눔회가 지원받아 선발한 ‘가족돌봄청년’ 등 두 부문으로 진행한다고 한다.
아르바이트 대학생은 2월 2일까지 SPC그룹 홈페이지를 통해 모집하고, 근속기간과 근무태도, 가정형편, 과제 평가 등을 기준으로 심사해 총 120명을 선정한다. 외부 장학생은 2월 16일까지 부스러기사랑나눔회 홈페이지를 통해 모집하고, 가정형편과 가족 구성원의 질병 경력, 가사 담당 여부 등을 기준으로 평가해 총 30명을 선발한다. 선발된 150명 장학생에게는 한 학기 대학 평균등록금의 50%에 해당하는 장학금을 지급하며, 총 2억5000만 원 규모다.
SPC행복한재단 관계자는 “일과 학업을 병행하는 대학생들의 부담을 조금이나마 덜어주기 위해 ‘SPC행복한장학금’을 지속 운영하고 있다. 앞으로도 청년들의 꿈을 응원하는 다양한 활동을 펼치겠다”고 전했다.
‘SPC 행복한장학금’은 “매장에서 일하는 젊은이들이 꿈을 키울 수 있도록 지원하라”는 허영인 회장의 철학에 따라 2012년부터 학기마다 연 2회씩 운영되고 있는 학자금 지원 사회공헌사업으로, 지난해까지 총 2327명의 장학생에게 누적 41억 원의 장학금이 지원됐다.
김상준 동아닷컴 기자 ksj@donga.com
Copyright © 동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전기장판, 절대 ‘이것’과 같이 쓰지 마세요”
- 경부고속도로에서 37㎞ 역주행한 택시…이유 물어보니
- 결혼 앞둔 여친 190회 찔렀는데 ‘우발적’?…유족, 엄벌 촉구
- 한동훈 “운동권 정치인에 죄송한 마음 없지만, 청년들께는 죄송”
- 영하 30도 기차 밖으로 내던져진 고양이…러시아 공분 확산
- 우크라로 쏜 러시아 미사일에 한글 ‘ㅈ’ 표기…“北 무기 사용 명백”
- “엉덩이 움켜쥔 PT트레이너, 성추행 아니라니”…女 회원 분통
- “수영 하면 모든 걱정 잊어”…대회 세계기록 경신한 99세 할머니
- 영화관 화장실에 다른 층 손님 우르르…“휴지값 돌려줘” 소송
- “남편 죽을 수도” 신고에 가보니 비틀대는 남녀들 팔에 주사자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