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육보건대에서 ‘다문화어울림 문화한마당’ 열려

강석봉 기자 2024. 1. 24. 15:54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사진



250만 외국인시대에 건강한 다문화사회를 만들기 위해 지역 주민과 외국인 주민(외국인근로자·유학생·외국인 등), 다문화가족이 삼육보건대학교 학생·교직원이 함께하는 “다문화어울림 문화 한마당”행사를 1차 1월 28(일), 2차 2월 18일(일) 오후 2시부터 “참교육을 회복시키는 건강한 대학” 삼육보건대학교(총장 박주희) 주관으로 개최한다.

1부 특강은 한글로 공감 다문화 글쓰기(이동조작가 · 아이디어코리아대표), 다양한 나라의 뷰티를 통한 다문화이해(홍은주교수 · EJ 바디아트연구소 소장), 중앙아시아 문화를 통한 다문화 이해(다문화가족 · 카자흐스탄 디나라)라는 내용으로 삼육보건대학교 H관 502호 강의실에서 2시부터 3시 40분까지 개최된다. 참여대상은 삼육보건대학교 학생, 다문화가족 자녀, 외국인근로자, 외국인유학생, 외국인주민, 내국인등이며 다문화사회를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리라 본다.

2부 행사는 삼육보건대 박주희총장 환영사, 중앙아시아 돔브라연주, 중앙아시아 패션쇼(유니버셜모델협회), 장구단 공연(낭만클럽), 중앙아시아 음식체험, 중앙아시아 의상체험 및 단체 촬영 순으로 삼육보건대학교 S관 1층에서 3시 50분부터 시작된다.

이번 행사를 준비하고 있는 삼육보건대 글로벌다문화교육본부장 김록환 교수는 “테마가 있는 K-CULTURE FESTIVAL을 매년 개최하면서, 많은 분들이 좀 더 다문화사회를 직접 체험하고 공감할 수 있는 프로그램 의견을 주셔서 다문화어울림 문화한마당 행사를 준비하게 되었고 믾은 분들이 참여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다문화어울림 문화한마당” 행사에 기념품이 제공되니 행사당일 오전 10시까지 삼육보건대 글로벌다문화교육본부 e-메일로 접수하기 바란다.

강석봉 기자 ksb@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