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림픽 프렌즈' 이동욱, 학생들과 함께 강원2024 하키 금메달전 응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지난 12월 가수 샤이니 민호와 함께 국제올림픽위원회(IOC)의 세계 최초 '올림픽 프렌즈(Olympic friends)'에 선정된 배우 이동욱이 학생 및 학부모 60여 명과 함께 '2024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대회(이하 강원 2024)'에 방문한다.
이후 이동욱은 강원 2024의 페스티벌 사이트 '플레이윈터존'에 마련된 야외 아이스링크에서 2018 평창 동계올림픽대회 피겨스케이팅 아이스댄스 동메달리스트 시부타니 남매(알렉스 시부타니/마이아 시부타니·미국)와 함께 스케이트를 체험하는 시간을 갖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강원 2024 명예자원봉사자로도 활동 중인 이동욱은 오는 25일 강릉 하키센터에서 진행되는 ‘아이스하키 3 대 3 금메달전’을 학생 및 학부모들과 함께 직관한다.
현장에는 IOC 한국인 롤모델 선수 박종아·이영준(아이스하키), IOC 선수위원이자 2018평창기념재단 이사장인 유승민 등도 함께해 대회 열기를 뜨겁게 달굴 계획이다.
이후 이동욱은 강원 2024의 페스티벌 사이트 ‘플레이윈터존’에 마련된 야외 아이스링크에서 2018 평창 동계올림픽대회 피겨스케이팅 아이스댄스 동메달리스트 시부타니 남매(알렉스 시부타니/마이아 시부타니·미국)와 함께 스케이트를 체험하는 시간을 갖는다.
이동욱은 “강원 2024의 주인공인 청소년 친구들과 함께 대회를 응원하고, 플레이윈터존도 체험해 볼 수 있게 돼 기쁘고 설렌다”며 “이번 대회가 전 세계 많은 청소년들의 꿈과 희망을 응원하는 뜻깊은 시간이 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강원 2024는 강원특별자치도(평창, 강릉, 정선, 횡성)에서 2월 1일까지 개최된다. 아시아 최초의 동계청소년올림픽으로, 참가 선수들은 2018 평창 동계올림픽대회가 열린 경기장과 동일한 시설을 사용하며 실력과 우정을 뽐낸다.
각 개최 도시에 마련된 페스티벌 사이트에서는 동계스포츠 체험, 공연, 먹거리, 후원사 홍보관 등 다양한 문화·스포츠 프로그램도 즐길 수 있다.
이석무 (sports@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40억 트리마제 ‘1억 5000만원’에 매입한 김지훈, 비결은
- "아아악!" 알몸으로 뛰어다닌 남성, 제압하고 보니...
- 청년희망적금, 도약계좌로 갈아타면 "최대 856만원 수익"
- 226억 주차장을 8억에 짓게 한 신상진 성남시장의 '빅아이디어'
- 백일섭 딸, 7년 절연한 사연 "父 차 소리에도 가슴 뛰어 자는 척"
- “아이가 모방한 듯”…되레 ‘아동학대’ 신고 당한 주호민 “허위 사실”
- 김혜성·노시환·문동주, 다저스·SD와 대결...MLB 서울시리즈 일정 확정
- “겨울잠 자면 300만원 드림” 꿀알바에 6만명 몰렸다
- "성병은 국대 가리지 않는다?" 청소년올림픽 '이것' 뿌리자 발칵
- 롤스로이스男, 징역 20년…피해자 측 "검찰 구형 더 높았다면"(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