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운틴TV, ‘방송콘텐츠 제작역량평가’ 9년 연속 우수방송사 선정

최병태 기자 2024. 1. 24. 15:25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마운틴TV는 최근 방송통신위원회가 발표한 ‘2023년 방송콘텐츠 제작역량평가’에서 9년 연속 우수방송사로 선정됐다고 24일 밝혔다. 방송콘텐츠 제작역량평가는 방송통신위원회가 173개 채널의 콘텐츠 제작 역량을 매년 시행하는 평가로 2023년에는 콘텐츠 인력 전문성, 제작비, 유통역량 등의 항목으로 진행됐다. 마운틴TV는 MTN, 빌리어즈TV, 바둑TV, 한국경제TV 등과 함께 우수 등급을 받아 9년 연속 우수방송사로 선정됐다. 

마운틴TV는 국내 유일 산 전문채널로 콘텐츠 제작 역량으로 높은 평가를 받았다.

2023년 방영된 <대멸종의 시대, 숲>과 <한국의 강>프로그램은 각각 이달의 좋은 프로그램을 수상하며 뛰어난 작품성을 대내외적으로 인증받았다. 

기후변화와 산을 주제로 제작한 3부작 다큐멘터리 <대멸종의 시대, 숲>은 기후변화 시대의 사회적 갈등과 나아갈 방향을 객관적 시각으로 담아내 큰 호평을 받았다. 내레이션으로 참여한 가수 윤도현은 이 프로그램을 통해 기후위기의 현실을 좀 더 자세히 알게 됐다는 소감을 남기기도 했다.

한강과 낙동강, 섬진강, 금강을 4K 항공 촬영으로 담아낸 <한국의 강>은 항공 다큐멘터리의 신기원을 이룩했다는 평가다. 유려한 영상은 물론 각 장소에 담긴 역사와 문화, 그리고 숨겨진 사연들을 이금희 아나운서의 아름다운 목소리로 풀어냈다. 

이 프로그램은 오로지 드론 촬영으로 하늘에서 내려다보는 시선과 고화질의 영상미까지 담아내 지난해 수상작 <해안선>에 이어 항공 다큐멘터리의 시대를 이어가고 있다는 평가를 받았다.

현재 방영 중인 <내 삶의 특별한 여행기>는 해외 유명 트레킹 코스 중 하나인 이탈리아의 돌로미테 알타비아 1코스를 유려한 영상으로 담아 시청자들의 큰 사랑을 받고 있다. 

또 마운틴TV의 온라인 채널인 밴드는 약 4만명 이상의 회원들이 활동하는 소통 창구로 산행정보를 나누는 교류의 장으로 인기를 얻고 있다. 

마운틴TV는 SK Btv(채널227번), LG U+ tv(채널129번), 지니TV(채널128번), SkyLife(채널122번)으로 시청 가능하다. 지역 케이블 채널 번호는 마운틴TV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최병태 기자 piano@kyunghyang.com

Copyright © 경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