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 관점의 본원적 경쟁력 갖춰야" 박승표 KT알파 대표, 타운홀 미팅 열어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KT알파가 24일 동작구 본사 사옥에서 타운홀 미팅을 열고, 박승표 대표가 임직원들과 직접 소통하며 경영 방향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했다.
박 대표는 "KT알파는 T커머스와 모바일상품권, 콘텐츠 유통 등 각 사업에서 꾸준한 성장과 발전을 거듭해온 저력 있는 기업"이라며 "치열한 경쟁 환경에서 생존을 넘어 최고 경쟁력을 갖춘 회사로 거듭나기 위해 고객 관점의 본원적 경쟁력 강화를 최우선 과제로 삼을 것"이라고 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시스]박미선 기자 = KT알파가 24일 동작구 본사 사옥에서 타운홀 미팅을 열고, 박승표 대표가 임직원들과 직접 소통하며 경영 방향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했다.
이날 타운홀 미팅은 임직원 20여명이 참석해 현장 문답 형식으로 진행됐고, 유튜브 실시간 방송으로 전 임직원이 함께 참여했다.
이 자리에서 박승표 대표는 고객의 사랑과 선택을 받는 커머스 기업이 되기 위해 "전 사업영역에서의 고객 기반 상품 및 서비스 경쟁력 강화와 고객 관점에서 시장을 읽고 대응하는 역량의 강화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박 대표는 "KT알파는 T커머스와 모바일상품권, 콘텐츠 유통 등 각 사업에서 꾸준한 성장과 발전을 거듭해온 저력 있는 기업"이라며 "치열한 경쟁 환경에서 생존을 넘어 최고 경쟁력을 갖춘 회사로 거듭나기 위해 고객 관점의 본원적 경쟁력 강화를 최우선 과제로 삼을 것"이라고 했다.
이어 본원적 경쟁력의 출발점을 '고객'으로 보고, 소비자들과 파트너사들이 KT알파를 찾아오게 하는 이유를 만들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를 위해 시장이 어떻게 변화하고 있는지, 고객이 무엇을 필요로 하는지 발 빠른 트렌드 캐칭에 힘써 줄 것을 당부했다.
이는 KT알파의 주력사업인 홈쇼핑, 모바일상품권 등 유통업계의 위기감이 고조되는 상황에서 이를 타개하기 위해 결국 상품과 고객 관점에서 압도적인 경쟁력 우위를 확보해야 하고, 이를 통해 어떠한 어려움에도 흔들리지 않는 단단한 사업 기반을 구축해야 한다는 메시지로 풀이된다.
박 대표는 "KT알파는 현재 쇼트트랙의 코너링 구간과 같이 강한 의지와 빠른 실행력을 갖춘다면 앞으로 치고 나갈 수 있는 지점에 와 있다"며 "우리의 사업 분야에서 위기 속 기회를 찾고, 더 나아가 지속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했다.
KT알파는 이날 임시주주총회 및 이사회에서 박 대표를 공식 선임했다. 박 대표는 TV홈쇼핑 사업자인 CJENM의 TV커머스 사업부장으로서 라이브홈쇼핑, T커머스, 모바일 연계 사업을 총괄하는 임원을 역임했다.
KT알파 측은 "박 대표는 홈쇼핑 사업 전반에 걸친 실무경험과 풍부한 비즈니스 네트워크를 보유한 업계 최고 수준의 유통 전문가"라며 "전문성과 경영능력을 바탕으로 KT알파의 변화와 지속 성장을 이끌고 기업가치 제고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only@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8번 이혼' 유퉁 "13세 딸 살해·성폭행 협박에 혀 굳어"
- 반지하서 숨진 채 발견된 할머니…혈흔이 가리킨 범인은
- 허윤정 "전 남편, 수백억 날려 이혼…도박때문에 억대 빚 생겼다"
- 태권도 졌다고 8살 딸 뺨 때린 아버지…심판이 제지(영상)
- 탁재훈 저격한 고영욱, "내 마음" 신정환에 애정 듬뿍
- 채림, 전 남편 허위글에 분노 "이제 못 참겠는데?"
- '월매출 4억' 정준하, 자영업자 고충 토로…"너무 화나 경찰 신고"
- 김숙 "한가인에게 너무 미안해서 연락도 못 해"…무슨 일?
- "김병만 전처, 사망보험 20개 들어…수익자도 본인과 입양딸" 뒤늦게 확인
- '마약 투약 의혹' 김나정 누구? 아나운서 출신 미스맥심 우승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