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봇드림', 아카데미 장편 애니메이션상 노미네이트 "'엘리멘탈'과 경쟁"

곽명동 기자 2024. 1. 24. 14:58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로봇드림'/영화사 진진

[마이데일리 = 곽명동 기자]단짝을 꿈꾸던 ‘도그’와 단짝이 되어 준 ‘로봇’의 특별한 우정을 그린 '로봇 드림'이 제96회 아카데미 시상식 장편애니메이션상에 후보로 선정됐다. 

'로봇 드림'은 뉴욕 맨해튼에 혼자 사는 ‘도그’에게 어느 날 단짝 반려 로봇이 생기며 벌어지는 꿈같은 일상을 그린 리드미컬 무비이다.

이 영화는 두터운 팬 층을 지닌 '스파이더맨: 어크로스 더 유니버스', 애니메이션계의 거장 미야자키 하야오 감독의 '그대들은 어떻게 살 것인가', 국내에서 큰 인기를 끈 '엘리멘탈' 등 쟁쟁한 작품들과 함께 후보로 등극했다. 

제76회 칸영화제 특별 부문에 공식 초청되며 처음 공개된 '로봇 드림'은 반려 로봇을 만나며 새로운 일상을 꾸려가는 ‘도그’의 모습이 특별한 감동으로 다가오는 작품이다. 

외신들은 “올해 당신이 보게 될 가장 사랑스러운 영화” (The Wrap), “가장 위대한 애니메이션 중 하나” (Citynews Toronto), “사랑스럽다” (The Hollywood Reporter), “우정에 관한 위대한 마음을 담은 영화” (Time Out) 등 극찬을 쏟아냈다. 

이 밖에도 영화는 제36회 유럽영화상 장편애니메이션상 수상, 제56회 시체스영화제 관객상 수상, 제48회 토론토국제영화제 공식 초청 등 1월 24일 기준 전 세계 영화제 10개 부문 수상 및 51개 부문 노미네이트를 기록하며 유수 영화제들로부터 작품성을 인정받았다.

제96회 아카데미 시상식 장편애니메이션상 후보에 오르며 기대를 모으는 영화 '로봇 드림'은 오는 3월 개봉하여 관객들과 만난다.

Copyright © 마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