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재정, 입대 전 마지막 콘서트 성료 "4·5월쯤 머리밀 것 같아"

장다희 2024. 1. 24. 14:39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가수 박재정이 입대 전 마지막 단독 콘서트를 성황리에 마쳤다.

박재정은 지난 20일과 21일 서울 경희대학교 평화의 전당에서 단독 콘서트 'AND(앤드)'를 개최했다.

'AND'는 올봄 군입대 예정인 박재정의 입대 전 마지막 단독 콘서트로, 지난 2021년부터 해왔던 '편지' 시리즈와 2023년 개최했던 'Alone(얼론)' 콘서트 중 가장 좋았던 구성들을 재연함과 동시에 미발매한 신곡들을 선보였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가수 박재정이 입대 전 마지막 단독 콘서트를 성황리에 마쳤다.

iMBC 연예뉴스 사진

박재정은 지난 20일과 21일 서울 경희대학교 평화의 전당에서 단독 콘서트 'AND(앤드)'를 개최했다. 이번 공연에는 이틀간 약 3천500여 명 이상의 관객이 공연장을 찾아 박재정과 호흡했다.

'AND'는 올봄 군입대 예정인 박재정의 입대 전 마지막 단독 콘서트로, 지난 2021년부터 해왔던 '편지' 시리즈와 2023년 개최했던 'Alone(얼론)' 콘서트 중 가장 좋았던 구성들을 재연함과 동시에 미발매한 신곡들을 선보였다.

소속사 로맨틱팩토리에 따르면 이번 공연에서는 지금까지 개최했던 공연 중 조명에 가장 신경 썼으며, 오케스트라, 브라스, 밴드들이 선보이는 조화로운 연주와 박재정의 가창에 맞춰서 조명이 드라마틱하게 전개되는 연출 방식으로 공연의 퀄리티를 높였다.

이날 박재정은 11년 전 Mnet '슈퍼스타K5'에서 TOP 10에 오르게 했던 곡 '사랑한 만큼'으로 공연의 막을 올렸다. 박재정은 자신의 연대기를 훑어보듯 2015년, 2017년, 2021년에 발매했던 노래들을 모아 선보였고, 2023년 최고의 전성기를 누리게 한 '헤어지자 말해요'를 가창하며 관객들에게 깊은 감동을 안겼다.

iMBC 연예뉴스 사진

공연 중 박재정은 "아직 정확한 입영날짜가 나온 것은 아니나, 아마 4~5월쯤에 국가가 부르면 머리를 밀어야 될 것 같다"라며 "그전에 꼭 여러분을 한번 더 만나고 싶었다"고 이번 공연을 준비한 소감을 밝히기도 했다.

또한 양일간 깜짝 게스트들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첫날에는 최근 종영한 Mnet '초대형 노래방 서바이벌 VS'에서 프로듀서 박재정의 팀이었던 김창운과 박종민이 각각 무대를 꾸몄다. 김창운은 프로그램 결승곡이었던 '같은 사랑 같은 이별'을 박재정과 듀엣으로 선보여 관객들을 사로잡았다. 또 박종민의 무대에는 로이킴이 깜짝 등장해 관객들의 환호를 받았다.

iMBC 연예뉴스 사진

둘째 날에는 헤이즈가 등장해 박재정의 미발매곡인 'Love Song(러브 송)' 듀엣 무대를 꾸며 관객들을 사로잡았다. 두 사람은 함께 달달한 듀엣곡을 선보였고, 1부가 종료된 후에는 헤이즈가 게스트로 무대를 맡아 세 곡을 열창했다.

특히 이번 공연은 앙코르가 없기로 유명한 박재정의 공연에서 예외적으로 앙코르 무대가 펼쳐졌다. 박재정은 'B에게 쓰는 편지'를 선보였으며, 간주 구간에 LED를 통해 팬들을 향한 박재정의 손편지가 공개되면서 감동을 선사했다.

앙코르 무대와 마지막 커튼콜까지 완벽하게 마무리 한 이번 박재정의 콘서트는 지난 11년간 박재정의 행보를 총망라한 공연으로, 박재정과 팬들은 함께 교감하며 눈물을 보이기도 했다.

iMBC 연예뉴스 사진

소속사 측은 "박재정은 입대 전에 반드시 신곡을 하나 발표하겠다는 의지가 강력해 콘서트가 끝남과 동시에 바로 곡 작업에 돌입했다. 곧 좋은 음악으로 찾아올 테니 많은 관심과 기대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iMBC 장다희 | 사진제공 로맨틱팩토리, 박재정

Copyright © MBC연예.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