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 “당뇨병 치료제 '트루다파', 원외처방액 1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보령은 당뇨병 치료제인 '트루다파' 제품군이 지난해 해당 제네릭 시장에서 원외처방액 1위를 기록했다고 24일 밝혔다.
의약품시장조사업체 유비스트 기준 트루다파 제품군의 지난해 원외처방실적은 42억원을 기록했다.
트루다파 단일제 역시 지난해 4월 출시 이후 다파글리플로진 제네릭 시장에서 9개월 연속 1위를 차지했다.
보령은 트루다파 제품군의 점유율을 더욱 늘려가는 한편 다양한 자가제품 포트폴리오를 구축해 당뇨 분야에서 시장지배력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보령은 당뇨병 치료제인 '트루다파' 제품군이 지난해 해당 제네릭 시장에서 원외처방액 1위를 기록했다고 24일 밝혔다.
의약품시장조사업체 유비스트 기준 트루다파 제품군의 지난해 원외처방실적은 42억원을 기록했다. 다파글리플로진 단일제 및 다파글리플로진·메트포르민 복합제에 대한 제네릭 전체 시장 295억원 가운데 시장점유율 14%로 처방 선두를 기록했다. 트루다파 단일제 역시 지난해 4월 출시 이후 다파글리플로진 제네릭 시장에서 9개월 연속 1위를 차지했다.
보령의 트루다파 제품군은 다파글리플로진 성분 제네릭 '트루다파'와 여기에 메트포르민을 결합한 '트루다파엠'으로 구성돼 있다. 두 약물 모두 성인 제2형 당뇨병 환자의 혈당조절을 향상시키는데 쓰인다.
보령은 트루다파 제품군의 점유율을 더욱 늘려가는 한편 다양한 자가제품 포트폴리오를 구축해 당뇨 분야에서 시장지배력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보령은 그동안 다양한 당뇨병 치료제를 잇달아 출시하며 치료옵션을 넓혀왔다. 지난해 4월에는 '트루다파' 제품군을, 9월에는 시타글립틴 성분의 단일제·복합제인 '트루시타' 제품군을 출시했다. 11월에는 세계 최초 조합의 당뇨 복합제인 '트루버디'를 선보이기도 했다. 트루버디는 SGLT-2 억제제 계열의 다파글리플로진 성분과 TZD(치아졸리딘디온) 계열의 피오글리타존을 결합한 최초의 개량신약이다.
보령은 올해도 리나글립틴 단일제·복합제 제품들을 출시하는 등 지속적으로 당뇨병 치료제 포트폴리오를 확장해 나갈 방침이다. 동반질환까지 적응증을 확장해 당뇨병과 고혈압을 동시에 치료할 수 있는 복합제도 개발 중이다.
성백민 Rx마케팅본부장은 “그동안 대표적 만성질환인 당뇨병 치료에 있어 꼭 필요한 제품들을 출시하고, 임상 근거를 마련하는데 집중해왔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조합의 당뇨 복합제를 지속적으로 선보이는 한편 학술 영업·마케팅 활동을 강화해 당뇨병 치료의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정용철 기자 jungyc@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뉴스줌인]오픈AI, 국내기업과 AI 칩 생산 협력 모색
- 더존비즈온, AX 대전환 앞장…신규 AI서비스 선봬
- SK하이닉스, HBM공정에 국산장비 대거 투입
- [단독]롯데쇼핑, 수원 영통에 49층 시니어 레지던스 짓는다
- 中企 만난 오영주 장관…“중소기업 글로벌 진출, 디지털전환·ESG대응 강화 지원”
- 수원 스타필드 26일 그랜드 오픈…MZ 취향 저격 복합 쇼핑 공간 선도
- 하나카드, 토스뱅크 외화통장 대항마 '트래블로그' 업그레이드
-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 “클라우드·AI인프라·스토리지로 DX 전환 지원”
- 온투업, 기관투자 허용·개인투자자 한도 확대…규제 혁신으로 반등 모색
- '0.8%차', 인터넷은행 120조원 전세대출 대환서 시중은행과 한판승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