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거전' 야율융서 김혁 "드라마로 봐주시길"..역사왜곡 논란 심경 [전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고려거란전쟁'에서 요 성종 야율융서 역으로 열연 중인 배우 김혁이 최근 불거진 역사 왜곡 등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밝혔다.
이어 김혁은 "수신료를 받아 제작하는 공영방송, 50주년을 기념해서 국민 여러분들에게 재미와 감동을 드리고자 만들어 가는 드라마입니다. 힘들어도 끝까지 좋은 작품을 위해 '고려 거란 전쟁' 팀은 열심히 만들어 가겠습니다"고 덧붙였다.
한편, KBS2 대하드라마 '고려거란전쟁'은 최근 원작자 길승수 작가의 비판과 역사 왜곡 논란에 휩싸였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OSEN=장우영 기자] ‘고려거란전쟁’에서 요 성종 야율융서 역으로 열연 중인 배우 김혁이 최근 불거진 역사 왜곡 등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밝혔다.
24일 김혁은 “제 의견을 솔직하게 말씀드리면, 드라마입니다. 역사적 고증을 토대로 만든 100% 역사 고증 프로그램이 아니라 고증을 토대로 재창조해서 드라마로 만들어 가는 하나의 작품으로서 봐주시길 부탁드립니다”라고 말했다.
김혁은 “솔직히 이런 상황에서 배우들도 맡은 역할에 몰입해서 연기하기가 마음이 무겁습니다. 1회부터 드라마 시작 전에 양해 멘트를 알리고 시작하는데, 이런 문구가 왜 있는지 다시 한 번 생각해주시길 바랍니다. 제 주관적인 생각이오니 비판하시거나 욕을 하셔도 감수하겠습니다”고 말했다.
이어 김혁은 “수신료를 받아 제작하는 공영방송, 50주년을 기념해서 국민 여러분들에게 재미와 감동을 드리고자 만들어 가는 드라마입니다. 힘들어도 끝까지 좋은 작품을 위해 ‘고려 거란 전쟁’ 팀은 열심히 만들어 가겠습니다”고 덧붙였다.
한편, KBS2 대하드라마 ‘고려거란전쟁’은 최근 원작자 길승수 작가의 비판과 역사 왜곡 논란에 휩싸였다.
이하 김혁 배우 전문
"고려거란전쟁" 야율융서" 김혁입니다.
어제 기습한파로 참 추웠네요...
그런데, 추위보다...더 맘이 추워지고있어요...
요며칠사이, 온라인기사들과 sns등에 저희 작품에대한
갑론을박...여러 반응들...ㅡㅡ
걱정스럽고,당혹스러운 시청자분들.. .저희배우들..
제 주변분들도 어떡하니..어떻게되니?등등등...
걱정스럽게 물어보고..되물으심에 힘이 빠지지만.
전혀 동요되거나 이렇다,저렇다 표현도 안합니다.
너무나 답답해서.. 저의 의견을 솔직하게 말씀드리면..
ㅡ드라마 입니다!!!ㅡ
역사적의 고증을 토대로 만든 100%역사고증프로가 아니라 고증을 토대로 재창조해서 드라마로 만들어가는
하나의 작품으로서 봐주시길 부탁드립니다!!!
현재, 원작 작가님과 드라마의 연출님, 대본집필 작가님의
의견충돌과 대립으로 서로간의 입장차이가 있습니다.
이런 상황이 이해가 안된다기보다는...
시청자여러분들께 드라마가 끝나지도 않고,
진행중인데...큰 혼란이 발생된다고 생각됩니다.
지금도...어제의 뼈를 스치는 추위속에서도 저희..."고려거란전쟁"은 촬영을 감행하고 있습니다. 부탁드립니다!!! 작품으로 봐주세요. 2023년 5월부터 지금까지 저희가 촬영을 해나가는 가장 큰 이유는... 여러분들께 "즐거움과 감동"을 드리기 위함입니다. "대하드라마"로서 정말 고생하면서..열심히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솔직히, 이런 상황에 저희 배우들도 맡은역할에 몰입해서 연기하기도 맘이 무겁습니다...
ㅡ저희 드라마를 보시면, 시작전에 양해멘트를 1회부터 지금까지 드라마의 시작전에 화면에 알려드리고 방송이 시작됩니다. 왜? 이런문구가 있는지... 다시한번 생각해주시기 바랍니다!!! 제 주관적인 생각이오니... 비판하시거나 욕을하셔도 감수하겠습니다..
수신료를 받아제작하는 공영방송.. 50주년을 기념해서 국민여러분들께 재미와 감동을 드리고자 만들어가는 드라마입니다. 힘들어도...끝까지 좋은 작품을위해, 고려거란전쟁"팀원들은 열심히 만들어 갈것입니다. 더 넓은 마음으로 많은 사랑 부탁드립니다!!!
저 야율융서도 끝까지 달려가보겠습니다.
고려거란전쟁!!! 얍츠가이!!!
늘 감사드립니다.
/elnino8919@osen.co.kr
Copyright © OS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