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기업으로 도약할것" 더존비즈온 새 슬로건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더존비즈온은 2024년 새해를 맞아 AI(인공지능) 기업으로 본격적으로 도약하기 위해 'AX, 비욘드 DX'(디지털전환을 넘어 AI 전환으로)를 브랜드 슬로건으로 정했다고 24일 밝혔다.
더존비즈온은 단순히 기업에 필요한 DX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넘어 AX 시대를 선도하겠다는 의지를 새 슬로건에 담았다고 강조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더존비즈온은 2024년 새해를 맞아 AI(인공지능) 기업으로 본격적으로 도약하기 위해 'AX, 비욘드 DX'(디지털전환을 넘어 AI 전환으로)를 브랜드 슬로건으로 정했다고 24일 밝혔다. 신규 AI서비스도 1분기를 시작으로 연내 순차적으로 출시할 예정이다.
더존비즈온은 단순히 기업에 필요한 DX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넘어 AX 시대를 선도하겠다는 의지를 새 슬로건에 담았다고 강조했다. 이 회사는 외산이 장악한 국내 ERP(전사자원관리) 시장에서 기술 국산화를 통해 국산ERP 시대를 연 데 이어 2011년 국내 SW(소프트웨어) 기업 최초로 자체 데이터센터를 구축하고 기업용 클라우드 솔루션을 출시하는 등 혁신을 거듭해 왔다. 앞으로 기업·금융·커머스·헬스케어·공공·정보 등 분야에서 AI 활용 가치를 높이는 'SaaS(서비스형SW) 통합 플랫폼'을 기반으로 AI서비스 사업을 추진하며 AX 생태계를 키운다는 구상이다.
기업 경영 및 실제 업무 프로세스에 내재화한 AI 기반 업무환경과 도구를 통해 고객의 비즈니스 목표 달성을 지원한다. 공공기관 및 연구·의료기관에 맞춰 데이터 수집·가공·분석이 하나의 플랫폼에서 제공되는 AI서비스도 선보인다. ERP 등 솔루션 개발 프로세스를 자동화해 개발 생산성을 높이면서 새로운 비즈니스모델 발굴에도 나선다. 현재 AWS(아마존웹서비스)와 협력해 '더존 솔루션 온 AWS'를 준비하고 있고, MS(마이크로소프트)와도 AI 접목 방안을 논의한다.
더존비즈온 관계자는 "AX의 핵심은 데이터로, 기술력이 상향 평준화된 AX 시대의 경쟁력은 결국 데이터 품질이 좌우할 것으로 예측된다"면서 "그동안 쌓아온 기업의 고품질 데이터와 첨단 기술력, 전문인력의 혁신적인 역량을 더해 AI 분야의 선도적 입지를 확립하고 국내외 AX 혁신을 선도할 것"이라고 말했다.팽동현기자 dhp@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전청조 "나에 대한 관심 많다…옥중에서 책 써서 피해자 보상"
- "반대 방향"이란 손님 말에 유턴, 고속도로 37㎞ 역주행한 택시
- 익명의 70대여성이 남긴 비닐봉지…열어보니 "1000만원과 손편지"
- 이륙 준비중 바퀴 빠진 황당한 비행기…"델타항공 운항 보잉 757기종"
- "콘돔지급, 올림픽정신 훼손"… 학부모 단체성명 강력 반발
- 韓 "여야의정 제안 뒤집고 가상자산 뜬금 과세… 민주당 관성적 반대냐"
- [트럼프 2기 시동] 트럼프, 김정은과 협상할까… "트럼프 일방적 양보 안 할 것"
- 내년 세계성장률 3.2→3.0%… `트럼피즘` 美 0.4%p 상승
- `범현대 3세` 정기선 수석부회장, HD현대 방향성 주도한다
- "AI전환과 글로벌경쟁 가속… 힘 합쳐 도약 이뤄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