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SK텔레콤과 AI 스타트업 데모데이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하나은행(행장 이승열)은 SK텔레콤(대표 유영상)과 23일 인터콘티넨탈 서울 코엑스에서 AI 유망 스타트업을 위한 'AI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AI Startup Accelerator) 1기' 데모데이 행사를 개최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스타트업 기업들은 행사장 내 개별 부스를 통해 유관기관 혹은 벤처캐피탈들과 다양한 네트워크를 진행하는 한편, 릴레이 피칭을 통해 하나은행-SK텔레콤과 함께 진행했던 협업 성과를 공유하고 투자유치를 위한 발표도 실시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하나은행(행장 이승열)은 SK텔레콤(대표 유영상)과 23일 인터콘티넨탈 서울 코엑스에서 AI 유망 스타트업을 위한 'AI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AI Startup Accelerator) 1기' 데모데이 행사를 개최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스타트업 기업들은 행사장 내 개별 부스를 통해 유관기관 혹은 벤처캐피탈들과 다양한 네트워크를 진행하는 한편, 릴레이 피칭을 통해 하나은행-SK텔레콤과 함께 진행했던 협업 성과를 공유하고 투자유치를 위한 발표도 실시했다. 김지현 SK 마이수니(mySUNI) 부사장은 '무르익어가는 AI 생태계, 새로운 비즈니스의 기획' 이라는 주제로 AI 특별 강연도 진행했다.
정재욱 하나은행 디지털신사업본부 본부장은 “대한민국 금융과 통신을 대표하는 양사는 AI 스타트업 기업들이 필요로 하는 실질적인 지원을 통해 동반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창의적인 기술·아이디어를 가진 AI 스타트업과 협력을 통해 금융사회 안전망 구축 등 사회적 가치를 실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시소 기자 siso@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뉴스줌인]오픈AI, 국내기업과 AI 칩 생산 협력 모색
- SK하이닉스, HBM공정에 국산장비 대거 투입
- 610兆 헬스케어 시장…모바일 건강관리앱 봇물
- 네이버, '빠른배송' 상품 스마트블록에서 모아본다…AI 검색 강화
- [e-병원 스토리]수도권 상급종합병원 신규 간호사 최종 면접 같은 기간 시행
- “이스라엘-하마스, 한 달 휴전에 원칙적 합의”
- 美 뉴햄프셔 경선 시작… 유권자 6명 마을서 헤일리에 몰표
- 우크라 땅에 떨어진 러 미사일…“열어보니 한글 'ㅈ'이”
- “눈 오는 날은 초코치노!”…헐리웃 스타 '눈' 레시피에 네티즌 갑론을박
- 인젠트, 현대홈쇼핑 Hmall에 'eXperDB' 공급